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스마트시계를 사면 스마트밴드가 따라온다. 가성비 최고의 스마트워치 DZ-09S


최근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으로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를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기기에 관심이 많다 보니 이것저것 사용해보기도 하고 맘에 안 들면 쉽게 교체하기도 하는데, 이런 제품들은 활용성이 떨어진다고들 하지만 개인적으로 스마트워치나 밴드를 1년여 정도 사용해본 결과, 편리한 점이 생각보다 많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웨어러블 스마트기기는 더 다양하게 사용자들의 기호에 맞게 출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는데요, 오늘은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웨어러블 기기인 스마트워치를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가성비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생각되는 DZ-09S입니다.



DZ-09S 스마트워치 제품 소개

이 제품은 저렴한 가격에도 디자인 부분이나 기능 면에서 완성도 있게 출시된 제품입니다. 구성품으로는 본 제품을 포함하여 충전케이블, 사용설명서, 액정보호필름까지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KC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KC 인증은 인체에 무해한지 내구성, 안전기준 등을 지켰는지 확인하여 검증된 제품에 주는 국가통합인증마크입니다.


스테인레스와 메탈 재질로 튼튼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하며, 1.5인치 TFT HD LCD 풀 터치스크린을 채용하여 선명한 화질을 보실 수 있습니다.


DZ-09S는 정상적인 사용을 위해서 MicroSD 카드가 필요합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도 있으나 기능이 제한적이기 때문에 MicroSD 카드를 추가로 삽입하여 이용하시길 권장합니다.




색상은 골드블랙, 실버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300mAh로 부족하다고 느끼실 수 있으나, 짧은 시간 충전에도 오래 사용할 수 있고, 메이저 업체들처럼 전용 충전기 방식이 아니어서 언제 어디서나 충전기 또는 외장 보조 배터리로도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 인 것 같습니다.



DZ-09S 활용 방법

저렴한 가격에도 갖출 건 모두 갖추고 있는 DZ-09S 인데요,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면서 가장 활용이 많은 부분이 아닌가 생각되는데 바로, 알림확인 기능입니다.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등 각종 알림 내용을 시계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스마트시계를 사용하는 가장 큰 목적 중 하나일 것입니다.


운전을 하거나 운동 중에 스마트폰을 확인할 수 없을 땐 핸즈프리 기능을 이용하여 전화를 받거나 걸 수도 있고, 통신사 USIM을 이용하면 인터넷이나 SNS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D 카드를 기기에 삽입하시면 자체적으로 사진이나 음악 감상도 가능하지만, 블루투스로 연동된 상태라면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이나 사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 중 또 한가지는 바로 Remote Control 기능인데요, 연동된 스마트폰 카메라를 이용하여 사진촬영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 삼각대나 셀카봉 촬영 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활용할 부분들이 많은데요, 스마트밴드처럼 만보기 기능이나 수면 분석 기능을 활용한다거나 자체 내장 카메라로 촬영도 가능합니다.


제품 가격을 생각하면 이 모든 기능이 가능하다는 게 신기할 정도입니다. 거기에다 DZ-09S 구매 시 스마트밴드를 추가로 준다고 합니다.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가 필요하신 분은 가격대비 훌륭한 기능을 갖춘 DZ-09S를 구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