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진짜 친구들과의 소통을 위한 유용한 SNS 어플추천 6ix(식스)


카톡방이나 페이스북등 대부분의 어플은 소통이 원활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필요없는 정보나 원치않는 정보도 함께 보게 되는데 이런 SNS공해가 오히려 역효과를 주게 됩니다.


이런 불필요한 SNS 공해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유용한 SNS 어플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곧 정식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미리 사용해보고 어떤 어플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앱은 신개념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6ix(식스)"라는 어플로 기존의 페이스북과 같은 관계형 SNS 어플과는 다르게 친구의 수를 최대 30명으로 제한하여 사용자만의 취미, 관심사 등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맥 공유 서비스입니다.



어플 설치 및 사용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처럼 초대로 가입이 가능하며, 앱을 다운로드 받아 지인으로 부터 받은 코드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CBT 테스트 진행중이므로 페이스북에서 Tester 모집에 참여하시면 초대코드를 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6ix는 맥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사용하여 인맥을 추가할 수 있는데, 맥은 1맥 부터 6맥까지 있으며, 1맥은 내 전화번호에 등록된 친구들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SNS 어플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또한, 2맥 부터는 1맥에 등록된 친구의 친구로 채워지는 방식으로 1맥은 실명이 표시되고, 2맥 부터는 닉네임으로 보입니다.


또한, 쉐어 기능을 통하여 1맥의 친구들과 공유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할 수 있고, 태그 입력을 통하여 관련된 태그를 가지고 있는 지인들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을 수도 있는 등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아주 유용한 어플입니다.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6ix SNS 어플

유용한 어플로 추천하는 이유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어플이라는 생각 때문입니다. 스타트업이라서 그런걸까요? 페이스북 게시판이나 어플 내 사용팁을 통하여 사용자와 꾸준히 소통하려는 모습이 많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서두에 잠시 언급했지만 현재는 CBT 테스트 진행중이고, Tester를 모집중에 있습니다. 테스터로 참여하시면 6ixlab의 주주가 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으니 많이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시고 설치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6ixlab
블로그 : http://blog.naver.com/6ixlab/220934553605



이글은 식스랩으로 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