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고급 김의 대명사 곱창김! 김선물세트로 최고!



대한민국에서 김 좋아하지 않는분이 얼마나 될까요? 그정도로 김 참 좋아 하는것 같습니다. 특히 아이들 있는 집의  밥상에 김이 빠지면 안될정도로 꼭필요한 음식이죠! 저희집도 아이가 있어 마트에가면 항상 계란, 김 부터 확인하곤 하는데, 짭쪼름하고 바삭바삭한게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네요. 


오늘은 좀 특별한 김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곱창김이라는 건데요, 그렇게 많은 김을 먹어봤지만 저도 최근에야 알게된 김입니다. 김의 모양이 구불구불 곱창처럼 생겼다고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오돌오돌 씹히는 맛과 향이 좋다고 합니다. 


곱창김은 1년중 15~20일 정도만 수확할 수 있고, 10월말부터 11월 초까지 만 생산되기 때문에 가격이 일반김에 비해 영양성분도 훨씬 높고 비싼편입니다. 이런 이유로 명절이나 특별한날 김선물세트로도 많이 판매된다고 합니다. 




오늘 방자네에서 배송되어 온 김선물세트입니다. 이렇게 박스단위로도 구매할 수 있지만, 구입시 구성품을 달리해 조금 고급진 박스 포장으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저희 집처럼 김을 많이 먹는 집은 박스 포장 상관없이 내용물만 많아도 상관 없을것 같긴 합니다. 


원래 방자네의 김선물세트는 전장김과 도시락용김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판매하는데, 기호에 따라서 구성품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장김은 김 자르는게 조금 번거롭기 때문에 불편하신 분들은 도시락용김 위주로 구매하시면 좋겠네요.

 
서두에 말씀드렸더니 곱창김 입니다. 일반 가정집에서는 무조미보다는 조미김이 먹기편하겠죠! 사실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김이라 어떨지 기대가 되긴합니다. 김을 매 끼니마다 먹기 때문에 김이라고 다 같은게 아니라는 것 정도는 알게되더라고요.

내용물을 한번 살펴볼까요? 일반 김보다 두껍고 색깔이 확실히 눈으로 보기에도 곱창김의 모양새가 다르게 생겼네요. 


곱창김 그 맛은 어떨까요? 두꺼운데 바삭바삭, 쫄깃 쫄깃 거기에 파래김 맛이 뒤에 올라오는데 확실히 지금까지 먹어본 김의 맛과는 다른 맛이고 식감도 좋습니다. 다만,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는데, 제 아내는 방자네 맛김이 더 맛있다고 하네요. 


식감이나 향이 좋아 김 애호가들로 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곱창김! 방자네에서 김선물세트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선물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방자네는 부산에서 30년 이상 건어물을 판매하고 있는데, 김세트 외에도 온라인을 통하여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업체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직접 시식 후 주관적으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