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S8 공개 및 국내 출시 일정


삼성전자의 새로운 차기 스마트폰인 갤럭시S8/S8+ 를 공개했습니다. 현지날짜로 지난 29일 뉴욕과 런던에서 공개 했는데, 개인적으로 갤럭시노트7으로 실추된 브랜드 이미지를 갤럭시S8/S8+ 로 회복할수 있을지 기다려봐야 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갤럭시S8에 기대하는 바가 큰데 갤럭시노트7 처럼 돌발 변수만 없으면 무난히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언팩행사에서는 갤럭시S8/S8+ 뿐아니라 삼성 덱스(DeX), 삼성 커넥트, 기어 360 신제품 등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도 함께 선보였는데. 자세히 만나보겠습니다.



디자인 & 디스플레이

화면크기는 5.8인치 갤럭시S8과 6.2인치 갤럭시S8 플러스 두가지로 출시될 예정이며, 화면은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탑재로 화면의 크기를 획기적으로 키웠고, 확 달라진 디자인과 물리 홈버튼을 과감히 없애고 화면 배젤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물리 홈버튼이 없어지면서 굴곡없이 스마트폰 전체가 매끈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색상은 미드나잇블랙, 오키드그레이, 코랄블루, 아크틱실버 4가지로 출시예정입니다.



디스플레이는 이전 모델에 비해 18% 가량 커졌지만 가로 폭의 변동이 거의 없어 기존 갤럭시 폰들과 동일한 그립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화면비율은 18.5:9 와 16:9 뿐 아니라 21:9의 화면 비율의 컨텐츠까지도 즐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능형 인터페이스 와 카메라

삼성전자는 빅스비(Bixby)라는 지능형 인터페이스를 갤럭시S8을 통하여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빅스비는 보이스(Voice), 비전(Vision), 리마인더(Reminder), 홈(Home)  네 가지 기능이 제공되는데, 사용자를 대신해서 다양한 기능을 음성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화면캡쳐를 해서 이미지를 첨부하고 대상자를 찾아서 메시지를 보내는 일련의 과정들을 빅스비가 알아서 해준다는 것입니다. 아주 편리하겠죠!


기존 갤럭시S7도 훌륭한 카메라 성능을 자랑했었는데, 갤럭시8/8+는 한층 더해 졌습니다. 후면 듀얼 픽셀 1200만 화소, 전면 800만 화소 이미지 센서와 전후 카메라 모두 F1.7의 밝은 렌즈를 탑재하여 어두운 곳에서도 환하고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하였고, 전면 스마트 오토 포커스 기능으로 셀프 카메라 촬영이 원활하도록 하였습니다.  






강력한 보안 

갤럭시노트7에서 처음 탑재되었던 보안시스템인 홍채인식 기능이 갤럭시S8에도 탑재되었으며, 홍채인식과 함께 기존에 생체인식 중 하나인 지문인식과 추가로 얼굴인식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얼굴인식은 보안에서도 유용하지만 사용성에서는 아주 편리할것 같습니다. 


이전 제품에도 탑재되어 있던 기능이긴 하지만 "Samsung Knox" 보안 솔루션을 이용하면 미국방성에서도 인증된 군사용 보안 수준의 안전한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8 사양

10나노 핀펫 공정 옥타코어 프로세서로 전력 소모는 20% 감소, 4GB 램(RAM), 3000mAh·3500mAH 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하였으며, Gigabit LTE와 Gigabit Wi-F로 용량이 큰 파일이나 데이터를 공유하기에 더 빨라졌습니다. 또한, 갤럭시S7에서 지원되던 IP86등급의 방수방진 및 파일, 사진, 영상을 최대 256 GB 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편의 기능

이번 갤럭시 언팩2017에서는 삼성 덱스(DeX), 기어 360도 함께 공개되었죠! 삼성 덱스(DeX)는 모니터·키보드·마우스가 결합된 삼성 덱스 스테이션에 갤럭시S8을 꽂으면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출시일정 및 가격

국내출시일은 4월 21일이며, 100만원이 넘을 거라는 예상과 달리 가장 저렴한 모델이 95만원대로 시작하여 115.5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참고로 아래 갤럭시S7과 사양비교표를 참고하셔서 자세한 사양은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