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10초만에 송금하는 간편 송금어플의 대명사 토스 TOSS



과거 간편 송금어플인 토스(TOSS)에 대해서 가입방법, 계좌연결 방법 등 여러차례 포스팅 한적이 있었는데요, 최근 업데이트 된 기능들 위주로 다시 한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토스(TOSS)어플을 자주 사용하는 이유는 몇가지 있지만, 그 중에서도 빠르고 간편한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과 무료로 신용정보조회나 기타 미션 서비스같은 기능들이 이용하기에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빠르고 간편한 토스(TOSS)어플의 간편송금 방법

간편 송금을 위해서는 송금을 위한 계좌번호로도 가능하지만, 계좌번호 업이 휴대폰 번호 만으로도 송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또한, 토스 주계좌를 이용하면 송금수수료가 전혀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송금은 토스의 연결된 은행 계좌를 이용하여 가입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 만으로 10초만에 송금할 수 있습니다. 이때, 계좌선택은 미리 설정한 계좌 연결 기능을 통하여 미리 설정해 두셔야 합니다. 

 


간편송금 토스어플을 통하여 송금이 완료된 내역은 [이체내역] 기능에서 확인할 수 있고, 송금 링크 다시보내기나 상대방이 입금받기를 완료하기 전에는 송금을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돈 받는 상대방 스마트폰에 토스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냐구요? 그렇지 않습니다. 토스어플이 없다면 저장할 은행과 계좌번호만 입력하면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단, 24시간 내에 입금 받으셔야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송금은 취소됩니다.)





[▲토스가입방법]




신용등급에 영향없는 무료 신용정보 조회

간편 송금어플 토스에서 무료로 개인 신용정보조회가 가능하다는 것도 알고 계셨나요? 토스(TOSS)어플을 이용하면 나의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을 비롯하여 신용정보조회 내역, 카드 보유현황, 대출현황 등을 신용등급에 영향없이 무료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조회해 봤는데요, 2등급이 나왔네요. 보유카드는 10개나 되고, 이렇게 많은지 오늘 알았어요. 대출현황도 확인할 수 있는데 어떤 은행에서 얼마의 금액이 대출되어있고, 만기일은 언제인지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인터넷 뱅킹을 확인하지 않고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토스어플의 더치페이, 미션계좌만들기 등 기타 유용한 서비스

김영란법 통과로 공무원들 사이에 더치페이가 가능한 어플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간편송금어플인 토스(TOSS)를 이용하면 각자 받아야할 금액 계산과 함께 받아야 할 금액을 요청할 수 있는 더치페이 기능이 지원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신한은행에서 서비스하는 미션플러스라는 미션계좌를 만들어서 아주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토스(TOSS)의 미션계좌도 비슷한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얼마의 금액을 언제까지 얼마만큼 입금해야 목표한 금액이 만들어질지 미션계좌를 만들어 성취감도 느끼고, 목돈도 모을 수 있게 재미의 요소를 가미하여 만든 서비스입니다.


이런 기능 외에도 목돈대출 서비스나 문화상품권 구매, 기부하기 등 다양한 기능이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10초만에 송금하는 간편 송금어플 토스(TOSS)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그 매력에 푹 빠질 수 밖에 없는데요, 간편송금 기능 뿐 아니라 무료신용정보조회 기능에 더치페이까지 정말 필요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토스 바로 설치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토스어플을 소개하면서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직접 오랜기간 사용해보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