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북(MacBook)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의 블루투스 키보드로 활용 가능한 맥 MAC 용 어플 Typeeto




맥북이나 아이맥 같은 맥(MAC) OS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드립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빠르게 글을 입력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필요하죠! 블루투스 키보드가 없다면 맥 MAC 어플인 Typeeto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Typeeto는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TV처럼 IOS 기기 외에도 안드로이드, 윈도 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만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외부 기기와 블루투스 연결하기

제가 현재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은 삼성 갤럭시S7 엣지 모델과 애플 아이패드미니2인데, 맥북과 블루투스로 연결해놓고 사용 중입니다. 연결방법은 비교적 간단하고 쉽습니다. [시스템 환경설정] - [Bluetooth]를 선택합니다.


연결하려고 하는 스마트기기에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쌍으로 연결] 버튼을 선택하여 기기를 연결합니다.


기기가 연결되면 [Start Typing] 누르면 입력할 수 있습니다. 커서가 깜빡이는 입력화면에 맥북 키보드에서 입력하시면 연결된 스마트 기기에 글자가 입력됩니다.







Typeeto 기능 설정

저처럼 두 개 이상의 스마트 기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 단축키 등록으로 빠른 기기 연결이 가능합니다. [Preferences] - [Devices]를 선택하면 연결된 기기가 보이는데 [Quick Launch] 부분에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사용부터는 설정한 단축키만 누르면 스마트 기기와 바로 연결됩니다.


입력창 테마 변경도 가능한데 [Themes] 탭을 선택하고, Light, Dark 두 가지 테마 중에서 선택하시면 다른 입력창 테마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IOS 기기의 단축키인 cmd+c/cmd+v 와 Android 기기의 ctrl+c/ctrl+v 의 복사/붙여넣기 입력도 가능하며, 최대 길이는 1,024글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 가리지 않고 타이핑이 원활하지 않은 기기의 입력을 편리하게 해주는 맥용 어플인 Typeeto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Eltima사의 맥(Mac)용 추천 어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이 글은 Eltima로 부터 프로그램 라이센스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