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인천 계양구청 근처 반드시 먹어봐야할 전주돌솥밥 해물누룽지탕



두달여 전 주말에 한식이 먹고 싶다는 아내가 인터넷을 찾아보더니 맛있겠다고 하여 방문한 곳이 두달만에 벌써 세번이나 찾을 정도로 단골집이 되었습니다. 바로 인천 계양구청 근처에 있는 "전주돌솥밥" 이라는 곳인데요, 집하고 가깝기도하고 아이가 먹기에 좋은 음식들이 많아서 자주 찾는 단골집이 되었습니다. 


식당도 넓고 주차장도 커서 주차하기도 편해서 좋습니다. 다만 주차장소가 있다고 하더라도 식사시간을 약간 피해가시는게 좋습니다.


입구에 떡하니 요리대회 수상 업소, 계양구 맛집으로 표시되어있네요. 메뉴도 지정되어 해물누룽지탕, 찹쌀탕수육 이렇게 표기되어있는데 이런것도 있구나 신기했습니다. 


부평 계양의 전주돌솥밥집은 연중 무휴에 24시간 영업중이랍니다. 메뉴는 많지 않고, 주된 메뉴 몇가지만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도 착합니다.


기본으로 나오는 반찬들인데 밑반찬은 자주 바뀌는 건 아닌것 같습니다. 두달동안 3번 갔다고 했잖아요, 반찬은 계속 똑같았어요. 그래도 반찬이 맛있으니 괜찮아요. 특히 콩고물 묻힌 샐러드는 콩고물의 고소함과 양상추의 아삭아삭함이 독특한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가자미 튀김과 김치류도 맛있어요.




저희가 먹는 음식은 항상 정해져 있습니다. 계양 맛집 메뉴로 지정되어있기도 한 해물누룽지탕, 찹쌀탕수육 그리고 전주돌솥밥 인데요. 메뉴 선택 필요 없이 이렇게 세가지 시켜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다음번엔 약간 메뉴를 바꿔볼 생각입니다.


전주돌솥밥은 콩, 채소들이 잔뜩 들어가 있고 큰 그릇에 덜어서 간장하고 비벼드시면 됩니다. 나중에 숭늉이 만들어지도록 돌솥에 물 부어 두는것 잊지 마시구요.



찹쌀탕수육은 쫄깃쫄깃, 바삭바삭, 새콤달콤... 맛있어서 저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아이는 요거 먹으로 간다고 봐도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바삭바삭한 식감이 좋아서 찍먹인데, 부먹 찍먹 취향껏 드셔도 맛납니다.


해물누룽지탕은 뜨끈뜨끈한 누룽지와 오독오독 씹히는 해물들이 최고의 식감을 자랑합니다. 속 풀고 싶을때 먹으면 좋을 음식으로 추천합니다.


마지막은 돌솥밥에서 나온 누룽지와 숭늉으로 개운하게 마무리하시면 좋습니다. 아이가 7살이라 음식양이 많은 편임에도 세가지 음식은 시켜야 되더라고요.



배부르게 잘먹고 세가지 메뉴가 37,000원 정도 나왔는데, 이 정도면 착한 가격 아닐까요? 한식이 먹고 싶을 때, 속풀고 싶을 때, 속든든한 음식 먹고 싶을 때는 계양구청 근처 전주돌솥밥 집에서 맛있는 한끼 해보세요.


[전주돌솥밥]



  • 주소 : 인천 계양구 오조산로45번길 11-1
연락처 :  032-556-160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