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맥북에서 다시 만나본 추억의 게임!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1.18 설치 후기


얼마전 뉴스에서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가 무료로 서비스 된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기뻣는데요, 옛날 생각도 나고... 삼삼오오 모이면 PC방으로 달려가서 팀 짜서 내기도 하고 했던게 엇그제 같은데 그때 추억하니 입꼬리가 올라갑니다.


그리고 오늘 직접 설치를 해봤습니다. 맥 OS도 지원하다기에 과감히 뉴맥북에 설치해 봤습니다. 짜잔 시작과 함께 나타나는 이 화면 다시 봐도 멋집니다.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설치 방법도 의외로 간단하고,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사이트로 접속하여 [무료로 플레이하기]를 눌러 설치하면 됩니다. 저는 맥버전으로 설치할거라서 MAC용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했습니다. (https://kr.battle.net/shop/ko/product/starcraft)


언어 및 라이센스 동의 체크 등 몇가지 설치 작업을 거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StarCraft 아이콘을 눌러 실행해보겠습니다. ㄷㄷㄷ




짜잔! 블리자드 로고와 함께 최초 시작되는 동영상이 흥분되게 만드네요ㅎㅎ 스타크래프트 메인 화면이 나오면서 플레이 모드로 바뀝니다.


정상적으로 잘 실행되네요. 배틀넷도 가능하고 싱글플레이나 내부 네트웍을 통한 멀티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그 옛날 아재들을 흥분케했던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맥북에서 만나 봤습니다. 이 스타크래프트가 다시 아재들을 PC방으로 불러들일지는 미지수지만 개인적으로 열열이 환영합니다. 전 언제든 PC방으로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시간이 허락된다면요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