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추천하는 소니 SRS-XB20

곧 본격적인 여름 휴가시즌이 시작되는데, 여러분은 어떤 휴가를 계획하고 있으신가요? 


저는 7월 말 부터 원산도라는 서해안의 섬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산으로 바다로 또는 해외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을 것 같은데, 휴가지에 꼭 가져가야할 물품 중에 하나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난 리뷰에 음질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추천 제품으로 소개해드렸던 소니 SRS-XB20인데요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풀하고 강력한 사운드 성능

SRS-XB20이 파워풀하고 풍부한 저음을 낼 수 있는 이유는 42mm 대구경 듀얼 풀 레인지 스피커를 탑재 하였기 때문입니다. 고자력의 마그넷을 채용한 진동판이 파워풀한 베이스 사운드를 만들어 주기 때문이죠! 



또한, EDM이나 클럽 음악 같은 저음 중심의 음악을 들을 때는 EXTRA BASS 기능 버튼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DSP(Digital Signal Prosessing) 기술을 이용하여 저음을 보다 깊고 풍부하게 확장시켜주는 첨단 기술이 적용된 결과인데, 실제로 집에 있는 여러개의 타사 블루투스 스피커들과 비교해 봤는데 음질만 놓고 비교했을 때는 비교 불가로 확실이 풍부하고 강력한 음질을 자랑합니다. 


프리미엄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소니 SRS-XB20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탁월한 음질의 차이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화려한 PARTY LIGHT 기능으로 여행을 즐겁게...

이번 여름 휴가로 계획하는 원산도 휴가지는 바다와 모래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벌써 부터 설레는데요, 이런 아름다운 곳에서 파티가 빠질 수 없겠죠!  소니 SRS-XB20에는 PARTY LIGHT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스타일리쉬한 조명 효과를 줄 수 있는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여러분의 휴가지에서 파워풀하고 강력한 음악과 아름다운 조명이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줄 것입니다. 



특히, 스마트폰 어플인 Sony Music Center를 이용하면 음악 리듬과 비트에 맞게 화려한 조명 효과도 직접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는 여러분의 한여름 밤 파티를 더욱 빛나게 해줄 것입니다.  SRS-XB20의 경우는 한가지 컬로만 제공되지만 상위 기종인 XB30, XB40은 다양한 컬러가 제공된답니다. 홍보모델인 치타의 로드파티 영상을 보시면 XB시리즈의 장점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방수, 강력한 내장 배터리 성능으로 오래 오래...

프리미엄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답게 360도 어느 방향에서나  분사되는 물에 안전할 수 있도록 IPS5 등급의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휴가지에서의 파티나 아이들 물놀이 시에도 부담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환경에 따라 조금 다를 수 는 있겠지만, 내장된 배터리를 통하여 무선연결된 상태로 최대 12시간 동안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을 만큼 큰 배터리 용량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충전의 경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충전기인 Micro 5핀 케이블을 이용하여 쉽게 할 수 있으며, 보조 배터리를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Sony Music Center 어플을 이용한 무선 컨트롤

스마트폰 전용 어플인 Sony Music Center를 이용하면 조명효과, 이퀄라이저, 서라운드 효과 등을 직접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특히 PARTY LIGHT 조명도 분위기에 따라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고, 파티체인(Party Chain) 모드를 이용하여 XB시리즈 제품(XB20, XB30, XB40)을 최대 10대까지 연결하여 멀티 사운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총평…

프리미엄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로 추천하는 소니 SRS-XB20은 작지만 강하고 탁월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입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EXTRA BASS의 풍부한 베이스 사운드는 정말 압권이며, PARTY LIGHT는 듣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직접 구매하셔서 사용해 보시고 그 차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소니코리아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와 제품을 대여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