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내 스마트폰의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버전은 뭘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애플의 맥OSX, 리눅스 등이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운영체제는 크게 구글의 안드로이드 와 애플의 IOS가 있습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거의 매년 업데이트 하는데요, 지난해 8월 누가라는 이름의 7버전이 업데이트 되었고, 올해도 Android 차기 운영체제인 오레오(예정)가 업데이트 지원될 예정입니다. 물론 출시되자마자 바로 업데이트할 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각 제조회사나 통신사에서 각사에 맞게 적용이나 테스트 작업 후에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은 더 오래 걸립니다.


그렇다면 지금 내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버전은 뭘까요? 친구와 같은 안드로이드 휴대폰인데 화면이나 기능이 다르다고 생각하면 버전에 차이일 수 있습니다.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Android Nougat(누가)일 것이고요, 정확히 모르겠다면 직접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확인방법은 [설정]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7.0은 Android Nougat(누가), 6.0은 Android Marshmallow(마시멜로), 5.0은 Android Lollipop(롤리팝) 이다. 이전 버전은 사용하는 분이 거의 없을것 같아 언급하지 않습니다.


혹시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7.0 버전이 아니라면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 받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글은 갤럭시S7엣지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같은 7.0이라고 하더라도 인터페이스가 다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