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웹브라우저 파이어폭스(FireFOX)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현존하는 인터넷 웹브라우저는 그 종료가 아주 많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져는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 & 엣지, 네이버 웨일, 애플 사파리 등등 아주 많습니다. 


오늘은 수많은 인터넷 웹브라우져 중 모질라라는 비영리 재단에서 만든 파이어폭스(FireFOX)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운영체제에 맞게 내려받기

파이어폭스(FireFOX) 다운로드를 위해 모질라로 검색창에 검색 후 해당 웹 사이트 메인 화면에 [ Firefox 다운로드 ]를 눌러 DownLoad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상단에 파이어폭스(FireFOX)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도 되지만, 다양한  운영체제(윈도우, IOS)에 맞게 설치할 필요가 있을 때는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같은 페이지 아래에 별도 다운 링크를 클릭합니다. 


[ Firefox 기타 플랫폼 및 지원 언어 ] 를 선택하면 윈도우 32-bit, 64-bit 및 리눅스, 맥 OS를 비롯하여 모바일 설치 프로그램도 지원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회원가입 및 간단 설정 방법

내려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설치합니다. 중간에 기존 브라우저의 북마크, 방문 기록, 저장된 암호 등을 가져오기 하려면 원하는 브라우져를 선택하고 완료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최초 사용자의 경우 신규 계정을 생성하여야 합니다. 이메일, 암호와 나이를 입력하고, 동기화 대상을 선택하면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인 확인을 위한 메일 계정 확인 작업까지 마무리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Mozilla Firefox 실행 아이콘을 누르면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진행 과정 중 타 브라우져로 부터 가져온 북마크도 잘 가져온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마치며...

필자는 개인적으로 4~5가지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서로 장단점은 있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웹 피싱 공격 보안에도 강한 브라우져인 파이어폭스 다운로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