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빔프로젝트가 탑재된 레노버 요가탭3 Pro 안드로이드 테블릿 PC 추천

안녕하세요 아티입니다. 테블릿 PC하면 어떤 제품인지 바로 그려지시죠? 하지만 오늘 추천하려고하는 테블릿 PC는 제목에서도 볼 수 있듯이 빔프로젝트가 내장된 정말 독특한 녀석입니다.


태블릿과 빔프로젝터의 만남 잘 어울릴까요? 언뜻 생각하면 쉽게 어울리기 어려울거라 생각되기도 하지만, 기술의 발달로 최근 소형 빔프로젝터가 많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기도 할 것 같습니다. 바로 지금부터 레노버에서 만든 빔프로젝트가 탑재된 안드로이드 테블릿 레노버 요가탭3 Pro를 만나보겠습니다.


생김새부터 다른 안드로이드 테블릿 요가탭3 Pro

레노버는 오래전부터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출시하기로 유명한데요, 이 녀석은 그 생김새부터가 
다른 종류의 태블릿과는 확연히 다르게 생겼습니다.


한쪽은 일반 태블릿과 비슷한 평면 형태이지만 반대편은 빔프로젝트가 탑재되어 뭉툭하고 둥근 형태로 만들어 졌습니다. 태블릿 용도로 사용할때는 손에 쥐듯이 잡고 이용하면 편합니다. 


사용자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인데, 개인적인 제 생각으로는 그립감은 오히려 다른 제품들에 비해 더 좋은것 같습니다. 재질이 메탈이어서 고급스럽고 손에 쥐었을 때 느낌도 좋습니다.
또한 뒤편에 버튼을 누르면 세우거나 거치할수 있는 거치대가 튀어 나와 용도에 맞게 사용할수 있고, 빔프로젝터 화면 방향을 조절할수도 있습니다.


요가탭3 Pro의 특별함은 빔프로젝트로부터...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화면 프로젝터가 태블릿에 탑재된 사례인데요, 태블릿 하나만 있으면 여가, 야외, 실내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최근 가족들과 글램핑을 다녀왔는데 그때 이 레노버 요가탭3 프로가 있었다면 하는 생각에 아쉬움이 남습니다. 캠핑하면서 모닥불 피워놓고 명작 영화 한편 감상하는것 생각만해도 멋지네요.



프로젝터의 사용은 제품 뒤편에 있는 Kickstand Lid Button 을 누르면 딸칵하고 열리며, 180도 회전할 수 있어 제품을 거치하거나 스텐드 형태로 세워 사용할 수 도 있지만, 프로젝팅 시에 회전시켜 측면의 벽이나 누워서 천정에 영상을 비출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용 빔프로젝트 어플을 실행하여 영화, 이미지, 문서들을 프로젝팅할 수 있는데, 측면에 위치한 전용 버튼을 이용하여 실행 시킬 수도 있습니다.


프로젝팅 뿐 아니라 전면부에 위치한 사운드바에는 JBL 스피커 유닛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테블릿 크기에 비해 꽤 크고 웅장한 사운드와 선명한 음질을 느낄 수 있었는데, 집에서 영상 컨텐츠를 즐기기에는 충분한 사운드라 생각됩니다. 


아이들이 있는 집은 다함께 영화를 보는데 사용하거나 교육 자료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사용하는 기간동안 아이와 영화도 보고, 교육 컨텐츠도 봤는데 확실히 화면이 크니 몰입도도 높아지고 아이가 특히 좋아합니다. 캠핑시에 사용해볼 수 있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아쉬움이 있었지만, 아이들이 있거나 캠핑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레노버 요가탭3 Pro 테블릿 PC는 추천할만한 제품입니다.


아쉬운 부분도 분명 있습니다. 50안시라는 화면 밝기가 조금 아쉬운데요, 업무용이나 교육용으로 간편하게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는 정도의 밝기를 가졌다면 활용도 면에서 참 좋겠지만, 이런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밝기가 다소 어려워 보입니다. 



Specification!

정식 모델명은 YOGA Tab3 PRO-Refresh이며, 10.1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2560 X 1600의 큰 해상도를 가져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내장 카메라는 전.후면 각각 1300만, 500만 화소 FF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6.0을 지원합니다. 



특히 눈여겨 볼 부분은 10200mAh의 고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장장 50일의 대기시간과 18시간 연속 사용시간을 가진 점은 큰 장점 중 하나로 꼽힙니다.



마치며...

빔프로젝트를 탑재하여 태블릿만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점에서 많은 점수를 주고 싶은 제품입니다. 휴대하기 쉽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레노버 요가탭3 Pro 안드로이드 테블릿 PC 추천을 마칩니다.

[ 본 포스팅은 인텍앤컴퍼니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