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고속도로 하이패스 통행료 사용내역 과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아이와 많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서울 근교에서부터 다른 지역까지 자주 다니다 보면 고속도로 통행료를 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하이패스를 이용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이용자가 많아지고 한국도로공사에서도 권장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저도 2년여 전부터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를 이용하하면서 발생하는 하이패스 통행료 사용내역 과 미납 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통행료 사용내역 조회하기

내역확인을 위해서 하이패스서비스 전용 웹사이트(https://www.excard.co.kr)나, 한국도로공사(http://www.ex.co.kr)로 접속하여 개인이나 사업자로 로그인합니다.


메인화면에 [통행료 사용내역] 버튼을 눌러 실시간 사용내역 조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카드사, 카드번호, 조회기간등을 입력하고 조회하면 고속도로 하이패스 통행료 사용내역을 과거 내역과 실시간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설정하기

메인화면에 [미납 통행료 조회/납부]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행요금은 미납 발생일로부터 최대 3~4일 이후부터 확인 및 납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당일 발생한 요금의 경우 즉시 확인 및 납입은 가까운 영업소 및 콜센터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하이패스 납부하지 않은 통행 요금이 없지만 있는 분들은 미납 통행 요금 납부 기능을 이용하여 납입할 수 있습니다. 수단은 후불카드, 계좌이체, 신용카드, 가상계좌로 가능합니다.



요금 자동납부 및 고지서 문자 서비스

미납이 발생하더라도 등록된 후불카드로부터 자동으로 납입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우측이나 로그인하면 나오는 마이페이지에 [자동납부신청] 버튼을 선택하여 신청합니다.


보이는 화면 아래 [신청] 버튼을 눌러 카드사, 카드번호, 차량번호 등을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서비스가 더 있는데요, 혹시 납부가 안된경우 [통행료 미납고지서 문자서비스]를 통하여 문자 수신이 가능합니다. 이용료도 무료이니 신청해 두시는게 좋겠죠! [조회 및 신청]- [서비스 신규신청] 버튼으로 신청하시면 편리하게 미납 내용을 문자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이니 만큼 한번씩 확인해보시고 납입 안된 내역이 있다면 바로 바로 납입될 수 있게 자동납입 서비스 신청하시고 편리한 운전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