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안정적인 음질과 편의성을 갖춘 브리츠 BZ-TWS40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최근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을 뜻하지 않게 많이 체험해보게 되었는데요, 그야말로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의 춘추 전국 시대인것 같습니다.


사용해본 제품군이 중국 브랜드의 저가형부터 유명 브랜드의 중, 고가형 제품까지 거의 두달여 동안 다양하게 체험 중인데요,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브랜드마다 외형, 사용방법 등 차이점은 분명한것 같습니다.


오늘은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음질과 직관적인 사용법으로 좋은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브리츠 BZ-TWS40을 추천해 드립니다.


심플하고 유려한 디자인에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비슷한 종류의 코드프리 블루투스 스테레오 이어폰이 많은데 브리츠 BZ-TWS40는 다른 이어버드에 비해 크기가 조금 작고 가벼운 편입니다.


이어버드 자체는 충전기능이 없어 전용 충전 박스를 이용하여 충전하여야 합니다. 충전박스는 단단한 재질의 원통형으로 고리형 손잡이를 잡아 넣고 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충전 박스 내부에 양쪽 이어버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자성을 띄고 있어 이어버드를 넣으면 찰싹 달라붙어 충전을 시작합니다. 충전중에는 빨간색 불,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불이 들어왔다 꺼져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박스를 통하여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스마트폰 케이스인 마이크로5핀 케이블로 충전하시면 됩니다. 충전박스 역시 충전 중일 경우 점등되는데 고리형 손잡이 부분에 파란색 불이 켜져 충전 중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별도의 이어팁도 제공되는데, 사용자의 귀 모양에 맞게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착용중 빠지지 않도록 귓바퀴에 걸수 있도록 되어있는 제품도 있으나 브리츠 BZ-TWS40은 귓바퀴에 거는 형태가 아니라 귓속에 쏙 집어넣어 착용하는 방식입니다. 
운동이나 움직임이 심한경우 빠지지 않을까 염려 스러웠으나 왠만해서는 빠지지 않기 때문에  그럴 염려는 접어두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안정적인 음질과 편의성을 갖춘 브리츠 BZ-TWS40

완벽한 음질 튜닝을 했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듣고 느낀건 중저음, 고음역대까지 무난히 소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음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추천할만 합니다.


편의성 또한 뛰어난데요, 한번 페어링 된 이어버드는 충전박스에서 꺼냄과 동시에 전원이 자동으로 켜지면서 페어링되기 때문에 별도의 연결설정이 없어 정말 편리합니다.


또한, 터치방식의 조작이 아닌 직관적인 버튼을 눌러 볼륨 조절이나 재생, 정지등이 가능한 점은 개인적인 견해는 좀 더 좋은것 같습니다. 물론 이 부분은 터치방식이 더 편한 분들도 있기 때문에 호불호가 갈릴수는 있을것 같습니다. 


제품의 따라 편차는 있겠지만 최근 출시되는 많은 코드프리 제품에서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전파방해로 인한 현상인듯 한데 브리츠 BZ-TWS40 역시 끊김 현상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나 봅니다. 


마치며...

코드프리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추천하는 브리츠 BZ-TWS40은 안정적으로 표현되는 고른 음질과 연결성, 사용성에서 높이 평가할 만한 제품이며 Britz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은 Britz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았으며, 어떠한 제약 없이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