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고급스러움에 편리함까지 버바팀(Verbatim) USB C타입, 마이크로5핀 OTG Micro SD카드리더기

블로그 운영과 함께 사진촬영이 많아지다보니 데이터를 옮기는 일도 잦아졌습니다. USB C타입의 맥북용 멀티 허브가 있긴하지만 맥북에 제한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나 스마트폰등에 직접 연결하여 이용하기에는 불편한점이 많았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USB 타입의 Micro SD카드리더기가 있었지만 고장으로인해 사용이 어렵게 되자 맥북,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두 사용가능한 확장성을 가진 카드리더기 구입이 필요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고른 제품이 바로 고급스러움에 편리함까지 갖춘 버바팀(Verbatim)의 USB C타입, 마이크로5핀 Micro SD카드리더기 입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버바팀(Verbatim) OTG Micro SD카드리더기

글로벌 IT 브랜드인 버바팀(Verbatim)은 미쓰비시 화학의 자회사로 다양한 IT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지금 소개하는 OTG Micro SD카드리더기는 내구성이 높은 알루미늄 재질로 케이스를 제작하여 튼튼하고 오래가는 제품입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이 참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가 제품을 고르는데 중요한 부분중 하나가 디자인입니다. 심플함과 슬림함을 강조하면서 휴대시 연결 부위의 손상을 막기 위해 덮개를 사용한 부분도 인상적입니다.


현재 사용중인 맥북과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에 81mm X 23.5mm X 11mm 의 콤팩트한 사이즈가 휴대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153 모나미 볼펜과 비교해 봤는데요, 어느정도 크기인지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기기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확장성의 버바팀(Verbatim) OTG Micro SD카드리더기

버바팀(Verbatim) OTG Micro SD카드리더기의 장점은 바로 여러기기와 쉽게 연결할 수 있는 확장성에 있습니다. PC와 연결도 가능하지만 OTG(On-To-Go)를 지원하여 PC 없이 기기간의 데이터 이동을 지원하는 OTG 카드리더기입니다. 



버바팀(Verbatim) USB C타입, 마이크로5핀 OTG Micro SD카드리더기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세가지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쪽에는 C타입 커넥터사용 제품을 지원하는데요, USB C타입은 상,하 구분이 없이 연결이 가능한 차세대 최신 기술로 맥북을 비롯하여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반대쪽에는 현재 가장 많은 제품들이 채용하고 있는 인터페이스인 마이크로 5핀과 USB 3.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USB 사용시에는 마이크로 5핀은 안으로 쏙 넣어서 사용하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결시에는 마이크로 5핀 커넥터를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용도는 블로그에 필요한 사진이나 영화나 드라마 등 데이터 이동이 목적이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카드 슬롯은 SD카드와 MicroSD카드입니다. 



마치며...

알루미늄 재질의 단단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기기를 가리지 않는 폭넓은 확장성까지 지닌 버바팀(Verbatim) USB C타입, 마이크로5핀 Micro SD카드리더기, 가격도 저렴하여 하나쯤 구입해두시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