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패드 캘린더에 구글 음력날짜 표시하는 방법

요즘은 음력날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드물지만 그래도 때때로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아마도 연세드신 부모님 음력 생일 확인하는게 저는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캘린더에서 구글 음력 달력 및 24절기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캘린더에 구글 음력날짜 설정하기

먼저 제 아이패드를 기준으로 설명드릴 예정인데, 아이폰과 IOS 버전에 따라 위치나 순서는 약간 다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설정] - [캘린더] -[계정]을 순서대로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이어서 [계정 추가]에서 여러 계정 중 [기타] 항목을 선택합니다.




기타에서 [구글 캘린더 추가] 항목을 선택합니다. 다음부터가 중요한데요, 구독할 서버를 추가해야하는데 구글 음력 달력 및 24절기 서버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버란에 아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합니다.




음력 달력 및 24절기 서버 주소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고 특별한 설정없이 [저장] 합니다.



다시 계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구독한 캘린더로 음력 및 24절기가 추가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확인해봐야겠죠? 아이폰, 아이패드의 캘린더를 실행한 후 음력 달력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마치며...

음력 달력은 잘 사용하지는 않지만 유용하게 사용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설정해두시고 필요할 때 바로 바로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