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패드

한국어, 영어 등 아이폰, 아이패드 언어 설정 변경방법

필자는 오래된 아이패드를 아직도 열심히 사용중인 유저인데요, IOS 최신버전인 IOS11버전을 사용해 보기 위해 업데이트를 하게되었습니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업데이트를 위해서가 아니고, 문제가 생겨서 아이튠즈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안되는 문제로 초기화를 하면서 업데이트도 자연적으로 진행되게 되었습니다.



초기화되면서 IOS11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초기 설정값이 영어로 셋팅되어 표시되어 아주 잠깐 당황했는데요, 아이폰, 아이패드 초보 사용법으로 한국어, 영어 등 언어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정을 위해서 Settings 앱을 실행하고, General - Language & Region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Language & Region 하위 메뉴에 iPad Language 항목이 English로 되어있을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터치하여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고 Done 버튼을 누른 후 언어설정 변경 물음에 Continue로 답합니다.




검은 배경에 흰글씨로 언어 설정 변경 중... 이라는 문구 이후에 iPad 언어가 변경된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더 확인해주셔야 하는데요, 언어 변경 화면 하단에 지역설정이 있는데 혹시 미국으로 되어 있으면 선택하여 대한민국으로 변경해줍니다.



이 글은 아이패드 미니, IOS11 운영체제 환경에서 작성되었으며, IOS 버전이나 기기에 따라 위치가 다소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