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모바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튜브다운(TubeDown) 사용방법

모바일에서도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것 아시나요? 전에 PC에서 내려받는 방법에 대해서 리뷰를 한적은 있는데 스마트폰에서도 PC에서 처럼 모바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바로 튜브다운(TubeDown)이라는 어플을 이용하는 건데요, 사용법이 너무나 쉬워 영상의 주소나 검색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튜브다운(TubeDown)"의 사용방법을 지금 알아보겠습니다.


너무나 쉬운 모바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튜브다운(TubeDown)

먼저 모바일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인 튜브다운(TubeDown)을 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실행합니다. [ PLAY 스토어 내려받기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눈에 띄는데요, 두가지 방법으로 내려받기가 가능합니다. 첫번째는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방식인데요, 검색어 입력 부분에 찾고 싶은 검색어를 입력하고 색인합니다.



검색된 영상중에서 내려받을 대상을 선택하면, 바로 내려받을수 있는데 [DOWN]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저장된 자료는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URL 주소를 알고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내려받았던 유튜브 동영상의 URL주소입니다.  (https://youtu.be/OBtBaO6OVFk) 이 주소를 튜브다운(TubeDown)에 URL직접다운로드 란에 붙여넣고 "URL정보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다음은 앞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DOWN" 버튼으로 저장하고, 내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확인하시면됩니다. 단, LTE 상태에서 내려받으면 데이터 소모가 많을 수 있으니 Wi-Fi 환경에서 내려받기를 권장해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주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모바일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어플인 튜브다운(TubeDown)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