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삼성전자 8인치 태블릿PC 갤럭시 탭 A(Galaxy Tab A) 빅스비 탑재된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는 지난 16일 8인치 태블릿PC "갤럭시 탭 A(Galaxy Tab A)" 를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갤럭시 탭 A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태블릿 최초로 빅스비 홈(Bixby Home)과 빅스비 리마인더(Bixby Reminder)를 탑재하였다는 것인데요, 이제는 태블릿에서도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를 활용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다양한 크기의 태블릿을 사용해 봤지만 8인치 대의 크기가 필자에게는 가장 잘 맞는 크기라 생각되는데요, 반길만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삼성전자 8인치 태블릿PC 갤럭시 탭 A(Galaxy Tab A)는 엣지 디자인을 적용하여 그립감을 높였고, 고급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메탈 재질을 적용하였습니다.



800만 화소에 F1.9의 후면 카메라와 5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화면 어느 곳으로나 버튼을 이동해 셔터를 누를 수 있는 "플로팅 카메라 버튼" 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탭 A(Galaxy Tab A)는 WiFi 버전과 LTE 버전 두가지로 출시되었으며, LTE버전의 경우 이통 3사를 통해 16일 블랙 색상만으로 출시됩니다.  WiFi 버전의 경우는 24일 출시 예정이며, 색상은 블랙, 실버 두가지 입니다. 

가격은 LTE버전은 30만 8천원이며, WiFi 버전은 26만 4천원 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추가적인 제품 사양으로는 안드로디드 OS 7.1 누가를 기본 탑재하였으며, 배터리는 5,000mAh에 메모리는 2GB 램과 16GB 내장 메모리를 비롯하여 외장 micro SD 슬롯을 통하여 최대 256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