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 PC

해외직구시 꼭 필요한 네이버 주소 영문 변환기 이용방법

우리집의 영문주소는 많은 경우 사용되겠지만 가장 빈도가 높은 경우가 해외직구를 통하여 물건을 구매할 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오늘은 해외직구시에 꼭 필요한 우리집 주소를 네이버 주소 영문 변환기를 이용하여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주소 영문 변환기 이용방법 

NAVER에서 "네이버 주소 영문 변환" 으로 검색 하고, 검색 영역에서 우리집 도로명이나 지번을 입력합니다. (단, 국가 정책상 도로명을 권장하기 때문에 사용하는게 바람직하겠죠!)



앞서 설명드린 방법보다 더 빠른 방법은 검색창에 "도로명+번호" + "영문주소"로 검색하면 한단계를 더 줄여서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 옥길로55 영문주소)



한글 도로명이 네이버 주소 영문 변환기로 바뀌어 검색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 도로명 : 경기도 부천시 옥길로 55 (옥길동)
-> 영문 : 55, Okgil-ro, Bucheon-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네이버 주소 영문 변환 후 세부 주소 입력 방법

앞메서 검색한 것은 우리집의 상세 주소는 아닙니다. 아파트라면 동 호수, 주택이나 빌라라면 층수와 호수, 지하인 경우는 지하표기 및 호수 등을 적어 줍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운영중인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 영문 표기 방법을 참고한 것이며, 관련 사이트도 함께 올려드리겠습니다. (www.juso.go.kr)

아파트 1001동 101호 :
 101, 1001, 55, Okgil-ro, Bucheon-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주택&빌라 5층 202호 :
 5F, 202, 55, Okgil-ro, Bucheon-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지하 201호 :
 B, 201, 55, Okgil-ro, Bucheon-si, Gyeonggi-do, Republic of Korea


네이버 주소 영문 변환기를 이용하여 해외직구시에 많이 사용하는 주소 만드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