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전안내문자, 긴급재난문자 소리 안울릴때 알림 설정 방법

아직까지도 포항지진으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포항 지진이 발생한 시점에 저 역시 근무지인 서울에서 수초동안 흔들림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책상위의 모니터가 흔들거리고 바닥이 심하게 흔들리는 경험은 첨이었는데요, 이렇게 멀리 떨어진 서울에서도 그 정도로 심하게 느껴질 정도면 포항은 당시 상황이 어땠을지 상상이 갑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전안내문자, 긴급재난문자 소리 안울릴 때 설정 방법


사무실에서 근무 중  지진으로 흔들림을 감지하기 약 10여초 전에 함께 근무하는 직원들의 휴대폰에서는 안전안내문자, 긴급재난문자가 삑~삑~ 연신 울려댔습니다. 

하지만 어찌된 일인지 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아무 반응이 없어서 확인해보니 여름철 폭염 경보로 하도 울려대서 꺼놓은것이 원인이었습니다.



꺼놓아서 시끄럽지 않아 좋았었는데 이렇게 정작 필요할 때는 울리지 않아 피해를 볼 수 있겠다 싶어 다시 설정하고, 방법을 공유해봅니다. 설정방법은 문자 메시지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에 더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설정] - [긴급 알림 설정]에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전안내문자, 긴급재난문자 소리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 기능을 꺼두었던 것입니다. 



긴급알림설정을 [사용 중]으로 변경하고 "안전안내문자, 긴급재난문자"를 사용중으로 설정하시면 앞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자주 오는 알림도 아니고 조금은 시끄럽더라도 혹시 모를 일을 위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전안내문자, 긴급재난문자 소리 알림 설정은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은 갤럭시S7edge에 안드로이드 7.0누가(Nougat) OS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