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자동차관련

소니 센서가 탑재된 70분 스마트 샤오미 블랙박스 (Xiaomi Smart DVR) 개봉후기

오랜동안 블랙박스를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귀찮기도하고 별일 있겠나 싶어 그냥 운전을 했지만, 2년여전 회사 직원이 관여된 사고에서 블랙박스가 큰 역할을 해주는것을 보고 그 이후로 바로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차량에서 블랙박스가 장착되어 있음을 볼수 있을 만큼 대중화되어 있기도 한데요, 가격도 기능도 천차만별이죠! 여러 제품중에서 가격도 저렴하고 성능도 좋은 70분 스마트 샤오미 블랙박스 (Xiaomi 70 Minutes Smart DVR))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70분 스마트 샤오미 블랙박스 (Xiaomi 70 Minutes Smart DVR) 개봉후기

개인적으로 Xiaomi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는 중국 제품 답지 않게 디자인이나 제품의 완성도가 높고, 가격이 저렴지만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70분 스마트 샤오미 블랙박스도 마찬가지 인데요, 완성도가 상당히 높고 화질도 우수하지만 가격은 아주 저렴합니다.



검은색 박스에 본 제품과 사용설명서, 시거잭, 부착패드, 3.5m 충전 케이블이 담겨있습니다. 충전케이블은 3.5m나되기 때문에 차량에 매립하여 사용할수 있도록 여유롭습니다.



전체적인 왜관은 깔끔하고 디자인도 괜찮은데요, 확실히 중국산 티가 나지 않아 좋습니다. 다만, 설명서나 70분 스마트 샤오미 블랙박스의 모든 음성 안내는 중국어로 나오기 때문에 아쉽습니다. 한국에서 직구를 얼마나 많이하는데 다국어 서비스 지원이 안된다는건 좀 의아합니다. 그래도 어플은 영어로 지원되니 그래도 조금은 낫습니다. 



차량을 눈동자처럼 잘지켜줄 카메라 부분입니다. 소니 IMX323 고괌강 그래픽 센서기를 부착하여,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과 고화질 1080p 해상력을 가지고 있는 가성비 좋은 녀석입니다.



화각은 130도로 대부분의 범위에 차량이나 사물을 관찰하여 담을수 있으며, 촬영된 영상은 모바일앱과 연동하여 실시간 모니터링이나 영상 다운로드, 관리가 가능합니다.



3가지 컬러로 상태를 확인할수 있는데요, 전원을 켜면 파랑, 메모리 카드가 없거나 이상인 경우 빨강, 정상 녹화일 경우는 녹색 불이 점등되어 표시됩니다.



부착하는 방법은 자동차 전면 유리에 투명한 부착 패드를 붙이고, 그 위에 붙여 고정시키면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마치며...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성능, 가격, 화질은 우수하지만, 한국어 설명서나 언어 지원이 안되는 것은 불편한 점입니다. 지금까지 해외직구를 이용하여 사용해본 70분 스마트 샤오미 블랙박스 (Xiaomi 70 Minutes Smart DVR) 개봉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