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23

윈도우 바탕화면 내 컴퓨터 아이콘 이미지 맘대로 변경하기 내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에는 다양한 ICON이 있죠! 모두 각자의 역할이있고 모양만으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같은 모양의 폴더 ICON 이 바탕화면에 잔뜩 있다면 이름 만으로 구분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각각 다른 모양의 아이콘 이미지로 구분해 놓으면 편리합니다. 내 컴퓨터 바탕화면 아이콘 이미지 변경 방법 아이콘 이미지 변경시 알아두셔야 할것은 바탕화면에 직접생성한 원본 형태의 폴더나 ICON의 변경 위치와 바로가기 형태의 ICON 의 변경 위치가 다릅니다. 직접생성한 폴더의 예를 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속성] - [사용자 지정 ] - [아이콘 변경]에서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ICON 형태의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속성] - [바로가기 ] - [아이콘..
부천 상동 소풍 스시뷔페 수사(SOOSA)에서 주말 가족 외식 스시뷔페인 수사(SOOSA)는 이랜드에서 론칭한 일본요리 전문점으로 최근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가끔 외식하고 싶을 땐 이곳을 찾는데요, 지난 주말을 이용해 이곳 부천 상동 소풍에 있는 스시뷔페 수사를 다시 찾았습니다. 점심시간에 맞춰가면 30분에서 1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가급적 식사시간을 지나서 가시거나 평일을 이용하시는게 좋겠네요. 다행히 저희가 갔을 때는 주말이었지만 많이 기다리지 않고 20여 분 기다린 것 같습니다. 이번에 가보니 메뉴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스시뷔페 메인인 스시는 거의 그대로 이지만 신메뉴인 연어 상점이라는 연어로 만든 7가지 창작요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인데요, 테이블이 아주 많은데 모두 만석입니다. 일본요리 스시뷔페 답게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고급..
삼성 갤럭시노트8 체험 매장에서 사용해본 체험 사용 후기 및 사전 예약안내 주말을 이용해 아직 출시 전인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8을 체험해봤습니다. 필자는 갤럭시노트8 제품을 구매할 계획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봤는데요, 간단 체험기 및 사전예약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노트8 디자인 및 외관 필자는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선호하고 지금은 갤럭시s7엣지를 사용하고 있지만 노트 계열을 쭉 사용해 왔었습니다. 선호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화면에 S펜이 가장 큰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인 Note7버전의 배터리 문제로 노트8에서는 배터리 용량을 줄이기도 했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큰 화면입니다. 최대 화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대각선 크기가 160.5mm(6.3인치)로 상당히 큰 화면이지만 그립..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다줄 미래를 컨퍼런스를 통해 확인해봤습니다. 요즘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같은 가상화폐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당장이라도 실물화폐가 사라지고 가상화폐가 그 자리를 대신할 것처럼 말이죠. 필자의 생각에는 시간이 좀 필요하겠지만 가상화폐가 세상을 지배할 날이 먼 미래의 이야기는 아니라고 봅니다. 최근 뜨겁게 이슈가 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과 그 중심에 있는 블럭체인 기술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블럭체인은 무엇이고? 이런 첨단 정보통신기술들이 우리 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기술, 블록체인과 IOT의 미래 2017 컨퍼런스"에서 보고 들은 내용을 토대로 알아보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블록체인? 비트코인? 연세 지긋하신 분들도 보이고 대형 홀이 꽉 찰 정도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셨는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