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16

모바일, PC 가리지 않는다. 업무 생산성 툴 3선 필자의 스마트폰은 정해진 시간에 "띵동" 알림이 울립니다. 일정 관리나 협업, 할 일 같은 내용을 알려주는 것인데요, 이렇게 관리되는 업무들은 잊지 않고 꼼꼼하게 체크하여, 정해진 시간에 효율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늘은 필자가 주로 사용하고 있는 생산성 툴 중에서, 모바일이나 PC를 가리지 않고 모든 운영체제에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정리 끝판왕! "에버노트(Evernote)" 필자의 노트북,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폰에는 모두 에버노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원고 작성이나, 아이디어 메모, 참고 자료 기록 등 대부분의 메모 사항은 에버노트를 통하여 저장하고 있습니다. 무료 버전도 제공되고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기 대수나 ..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3에 사용할 카메라 삼각대 QZSD-Q666 야경 또는 빛의 궤적을 촬영한다거나, 여행에서 가족이 모두 함께 하는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 삼각대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쉽사리 들고 다니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제품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으며 다양한 기능을 가진, 가성비 최고의 카메라 삼각대 QZSD-Q666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 좋은 미러리스 삼각대 QZSD-Q666 유명 회사인 맨***사의 고급 제품을 15년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문제없이 사용할 정도로 성능은 좋지만, 크기나 무게가 부담스럽다는 문제 때문에 외부에서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제품이 바로 QZSD-Q666입니다. 휴대성과 다양한 촬영 환경에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손으로 밀어서 캡쳐 등 삼성 갤럭시S9 스크린샷 방법을 알아봅니다. 필자는 블로그 리뷰를 많이 하다 보니 스마트폰 화면을 캡처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과거 출시된 스마트폰들의 경우 하단에 물리버튼을 이용하여 캡처하였는데, 최근의 출시되어 물리 버튼이 사라진 제품의 경우는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갤럭시 캡쳐 방법은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방법도 있고,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유용하게 사용되는 "손으로 밀어서 캡쳐" 방법이나, 버튼을 이용한 갤럭시 스크린샷 촬영 방법이 있는데 여기서는 가장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는 삼성 갤럭시S9 화면 캡쳐 방법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S9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며, 갤럭시S9 캡쳐 방법 중 첫 번째 방법으로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손날을 이용하여..
애플 아이폰 지도 앱을 활용한 자동차 주차 위치 확인 방법 북촌 한옥마을과 삼청동 카페거리 인근에 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골목도 많고 처음 가는 분들은 주차를 어디에 했는지 찾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오늘은 애플 카플레이를 이용하여 주차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애플 아이폰 지도로 주차위치 확인하는 방법 아이폰 지도 앱을 활용한 자동차 위치 확인은 추가적인 앱을 설치하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는 차량이어야 가능합니다. 자동차의 위치를 인식하는 방식이 아이폰과 연결되어 있는 차량의 블루투스가 끊어지는 지점을, 아이폰이 인식하여 자동으로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한가지 확인사항도 있습니다. 아이폰의 [설정] - [지도]에 "주차 위치 보기"가 사용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필자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