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가성비 좋은 넷기어 R6220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 추천

최근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IT제품들은 Wi-Fi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의 비중은 커지고 속도나 기술도 갈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보통 인터넷이 가능하게 해주는 Wi-Fi 기능 외에도 DDNS, 포트 포워딩, NAS 같은 고급 기능들도 지원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성비 공유기 중 하나인 넷기어 R6220 유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가성비 공유기 넷기어 R6220으로 빵빵한 유무선 와이파이 환경 구축

넷기어 R6220은 블랙 하이글로시 디자인을 채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상단과 후면을 제외한 모든 부분이 격자무늬 형태로 디자인되었는데,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방출하기 위한 저발열 설계로 인한 것입니다.


하드웨어적인 성능은 800MHz의 고성능 듀얼코어 CPU를 사용하였고, 모든 포트는 기가비트 무선 인터넷 속도를 지원합니다. 또한, 음영지역을 최소화하기 위해 2개의 강력한 고출력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연결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면, 통신사로부터 제공된 모뎀에서 나오는 인터넷 선을 R6220의 WAN 포트(노란색 포트)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유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PC 등에는 4개의 LAN 포트와 연결하면 됩니다.


고급 기능으로 알아보는 가성비 공유기 넷기어 R6220

초기 세팅이 완료되면 스마트폰이나 PC에서 http://192.168.1.1 또는 http://www.routerlogin.com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인터넷이 가능하게 해주는 Wi-Fi 기능 외에도 다양한 고급 기능들이 많습니다. 개인 FTP 서버 기능을 이용하여 인터넷 저장공간을 만든다거나, USB 저장 장치를 연결하여 미디어 서버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위한 VPN 서비스, 기존 제품을 활용한 AP 모드, 인터넷이 가능한 어디에서나 원격관리가 가능한 무료 DDNS 기능 등 다양한 고급 기능들이 탑재된 가성비 좋은 공유기입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앱을 통하여 제어할 수 있는데요, NETGEAR Genie 앱을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접속된 기기들을 네트워크 맵을 통하여 확인할 수도 있으며, 트래픽 정보나 저장장치에 연결된 데이터들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수 많은 무선기기를 사용하는 현대인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환경을 제공해주며, 고급 기능을 사용하기 원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도 충족시켜줄 수 있는 제품으로 넷기어 R6220 유무선 와이파이 가성비 공유기를 추천해드렸습니다.

[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