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카메라&영상

가성비 좋은 안드로이드 소형 빔프로젝터 알파와이즈(Alfawise) A8 Smart Projector 사용 후기

최근 가성비도 좋고 크기도 작은 중국산 소형 빔프로젝터의 보급으로 해외직구를 통해 국내에서도 많은 분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필자 역시 10만 원 정도의 가격에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탑재된 소형 빔프로젝터를 사용해보게 되었는데요, 해외직구 사이트인 기어베스트에서 살 수 있는 제품으로 알파와이즈(Alfawise) A8 Smart Projector 제품입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은 알파와이즈(Alfawise) A8 Smart Projector

우리 집은 여러 가지 이유로 거실에 TV가 없습니다. 좋은 점도 있지만 불편한 부분도 많은 게 사실인데요, 영화나 영상물을 대형화면에서 보고 싶을 때 알파와이즈(Alfawise) A8 Smart Projector 같은 소형 빔프로젝터가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보통의 제품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다만, 내부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들어간 스마트 기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차이라면 차이일 수 있겠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빔프로젝트 본품을 비롯하여 전용 리모컨, HDMI 케이블, 전원케이블, 높이조절 나사, 영상케이블, 영문 사용자 매뉴얼 입니다.


제품 윗면을 살펴보면 제조사 로그와 이동 버튼 등의 조작 버튼이 있으며, 빔을 쏠 때 초점을 조절하거나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영상 화면이 왜곡되는 것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전원 케이블을 통하여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전원 연결부도 보입니다.


전면에는 빔이 나오는 렌즈가 보이고, 리모컨 수신부도 볼 수 있습니다. 바닥 면에는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나사 형태의 조절 버튼을 연결하여 영상을 쏘는 방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는 3.5mm Audio, AV, HDMI, USB, VGA의 다양한 연결 단자를 제공하고 있어, USB에 담긴 영상을 시청하거나 노트북 등에 있는 자료를 빔프로젝트를 통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영상 크기는 30에서 최대 100인치에 Full HD 1080P까지 지원됩니다.



안드로이드 OS 탑재로 더 편리한 사용성의 소형 빔프로젝터

실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용 리모컨이나 조작 버튼의 전원 버튼을 눌러 끄고 켤 수 있으며,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우리 집 환경에 맞게 설정하는 것입니다. 다국어를 지원하며 한국어도 지원되기 때문에 환경설정 화면에서 한국어 설정 및 Wi-Fi 연결 등 작업을 해두시면, 스마트한 기능을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파와이즈(Alfawise) A8 Smart Projector는 안드로이드 소형 빔프로젝터로 스마트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구글 계정을 등록하시면, 어플을 설치하거나 유튜브 등을 빔프로젝트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PLAY 스토어나 앱 서랍에서 설치하거나 설치된 앱을 스마트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 데이터나 RGB, HDMI, AV로 연결된 기기들의 영상 화면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1800 Lumens 밝기를 가진 제품이지만, 전등을 모두 켜고 보기는 어렵고 영상을 직접 비추는 빛은 꺼주셔야 합니다. 솔직히 만족할 만한 수준의 화질은 아니지만, 10만 원이라는 가격을 생각해보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가성비를 가진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알파와이즈(Alfawise) A8제품보기 (https://goo.gl/HRudux)

할인코드 : GBCNA 


마치며...

팬소음도 있고 화질도 조금 아쉽지만 10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하고 스마트한 기능을 가진 가성비 좋은 소형 빔프로젝터 알파와이즈(Alfawise) A8 Smart Projector 사용 후기를 알아봤습니다.

[본 리뷰는 기어베스트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