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가성비 최고 컴퓨터 하드디스크 플렉스터 S3C SSD 추천

안녕하세요. 아티입니다.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하다보니 PC의 성능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보통은 맥북이나 고성능 PC로 작업하기 때문에 문제 될것은 전혀없습니다. 하지만, 5~6년 전에 구입해서 사용하던 구형 PC는 속도가 너무 느려, 아이 영어 교육용으로만 제한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형 PC를 좀더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요? RAM이나 그래픽카드를 추가, 교체하거나, 컴퓨터 하드디스크를 교체하여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하드디스크를 교체하는 일이 가장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잠자고 있는 우리집 구형 PC의 속도를 비약적으로 빠르게 해주는 플렉스터 S3C SSD 추천 제품을 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구형 PC에 새 생명을 불어 넣어 줘 보겠습니다.  



가성비 최고의 SSD 추천 하드디스크 플렉스터 S3C

제품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는데요, 이 제품은 128GB 모델로 2.5인치 크기에 SATA 케이블 연결 방식을 동작됩니다. 구성품은 간단하게 플렉스터 S3C 와 사용설명서가 전부입니다.


기존 방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크기, 무게, 그리고 속도면에서 차이가 많은데요, 동작 방식 역시 전혀 다릅니다. 2.5인치로 크기도 작을 뿐더러 무게는 약60g으로 일반적인 HDD에 비해 1/10 정도의 무게입니다. 


HDD의 경우 플레터라는 원판에 저장된 자료를 회전시켜 읽고 저장하는 반면, SSD는 메모리 방식이라 회전이 필요없고 물리적으로 저장하는 것이 아닌, 전류/전하 구분법으로 순간이동 하여 엑세스하기 때문에 속도면에서 비교할 수 없이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성능 저하없이 지속적인 속도를 가능케 해주는 “트루스피드(TrueSpeed)” 기술은 안정적인 속도를 보장해줍니다. 스펙상으로는 최대 500MB/s, 순차쓰기는 최대 500MB/s의 빠른 속도를 보여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대량의 데이터를 복사해봤는데요, 15GB의 HDD데이터를 옮기는데 
초당 100MB의 안정적인 속도로 데이터를 빠르게 복사해 주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독자적으로 개발한 시스템 캐싱 가속 프로그램 "플렉스터보(PlexTurbo)” 기술과 스마트 캐시 기술인 “플렉스니트로(PlexNitro)"를 통하여 읽기쓰기 속도를 10배 이상 더 빠르게 향상 시켜줍니다.



SSD의 빠른 속도로 구형 PC에 새 생명을....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8세 아이가 영어 공부용으로 사용하는 데스크탑 PC를 업그레이드 해보았습니다. 초창기 i5 제품으로 구입한지는 벌써 5~6년 정도는 지난 구형 모델입니다. 부팅하는데만 3~5분 이상 소요되고, 다른 뭔가를 하기에는 너무 어렵운 PC 인데요, SATA케이블과 전원케이블을 연결 후 윈도우 OS를 설치하고, 평소 사용하던 프로그램들도 모두 설치해봤습니다.


처음 부팅 속도부터 확연히 다름을 알 수 있었습니다. 5만원대의 저렴한 투자로 구형 데스크탑 PC가 HDD로 구동할 때보다 월등히 빨라질 수 있다는 데 놀랐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 설치 뿐 아니라 데이터 전송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데이터 저장용도로 사용하셔도 아주 좋습니다. 




마치며...

혹시 아직도 구형 컴퓨터 하드디스크 때문에 엄청나게 느린 PC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5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에 강력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가성비 최고 플렉스터 S3C SSD 추천 하드디스크로 잠자는 우리집 PC에 새생명을 불어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과 소정의 고료를 받아 작성되었으나, 필자의 주관에따라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