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가족 외식이나 직장인 회식장소로 좋은 강남 이탈리안 레스토랑 8번가(8th AVENUE)



지난 주말 가족과 함께 강남 역삼초등학교 근처에 있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8번가(8th AVENUE)에서 오랜만에 가족외식을 했습니다. 이것저것 가리지 않는 식성에 한식, 중식, 앙식 뭐든 다 잘 먹는 우리 가족인데요, 주말에 바빠서 한동안 집밥만 먹었더니 파스타나 피자 같은 레스토랑 음식이 먹고 싶어 찾게 되었습니다. 봄 벚꽃이 만개한 외부 풍경과 잘 어울려 식사하는 동안에 바깥 풍경을 구경하면서 기분 좋게 식사 할 수 있었습니다.




가족외식, 직장인 회식장소, 각종 파티 장소 좋은 인테리어

8번가(8th AVENUE)는 레스토랑이지만 커피나 판매하는 음료, 티 종류가 많아 카페처럼 이용할 수도 있고, 식사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3개 층으로 구성된 건물은 1층은 카페나 식사장소로, 2층은 와인바와 파티룸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3층(옥상)은 날 좋은 날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근처 직장인들이 단체 회식장소로 이용하기에 참 좋아 보였습니다.



저희 가족은 일부러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에 방문했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 사진을 촬영하기에 사람들이 많으면 제약이 따르기 때문이죠! 강남이라서 주차가 가장 걱정이 되었는데요, 건물 바로 옆에 1~2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 뒤편으로 돌아가면 발렛 파킹으로 10여 대 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차량을 가져오시는 분들은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8번가 (8th AVENUE)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가족 외식장소로도 좋지만, 바베큐나 치킨 메뉴도 있어서 근처에 직장인들이 단체 회식장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과거 부어라 마셔라 하는 직장인 회식문화 대신에 요즘은 회식문화가 많이 변해서 이런 근사한 곳에서 회식장소로 이용한다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근사하게 와인에 바베큐 파티! 생각만 해도 멋지네요.




이탈리안 레스토랑 8번가 (8th AVENUE) 메뉴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고 나니 요리가 하나둘씩 나왔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추천해주신 음식들로 저희가 먹은 음식은 토마토 파스타인 “아라비아따 파스타”와 “크림 풍기 파스타” 그리고 “고르곤졸라 피자”였습니다. 아들 녀석이 7살이 되더니 한사람 몫을 하게 되어 두 개는 양이 적습니다. 음식점 가면 이제 무조건 3가지는 시켜야 합니다.



음료는 어른들이 먹을 자몽, 블루베리 에이드와 아들이 먹을 우유로 3가지인데 우유는 제가 먹고 블루베리 에이드는 아들 녀석이 차지했네요. 우유보단 에이드가 아이들이 좋아할 맛이긴 하죠!


아라비아따 파스타는 고추와 베이컨, 버섯으로 맛을 낸 매콤한 토마토 파스타입니다. 고추의 매콤한 맛이 토마토와 어울려 파스타의 느끼함을 잡아주어 좋았습니다.


8번가에서 맛본 두 번째 음식은 4가지 신선한 버섯이 들어간 크림 풍기 파스타는 넓적한 면발에 버섯 향이 입안 가득 풍부한 맛을 느끼게 해주어 다른 음식들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었습니다.


가족외식이나 집에서 시켜먹을 때도 아들 녀석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피자입니다. 피자를 좋아하는 건지 피자 찍어 먹는 꿀을 좋아하는 건지 모를 정도로 꿀을 많이 찍어 먹긴 하지만요 ㅎㅎ 고르곤 졸라에 피자가 엄청 많이 들어갔는지 피자가 쭉쭉 늘어나고, 견과가 들어간 피자를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느껴지는 쫄깃쫄깃한 식감과 중간중간 씹히는 견과의 맛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과 식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직장인들을 위한 8번가(8th AVENUE)의 특별한 메뉴

50 FIFTY (One day * One food of chef) 가 뭐냐고 사장님께 여쭤봤더니 근처 직장인들을 위한 평일 점심 메뉴로 50가지 메뉴를 매일 다르게 구성해서 맛볼 수 있도록 하셨다고 하는데, 가격은 9,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50가지면 와~ 상당한데요…. 직장인들이 몇 년째 한 곳에서 일하면 메뉴 선택 장애에 걸리기 쉽거든요. 이럴때 메뉴 선택 없이 오늘은 어떤 메뉴가 나올까 기대하면서 갈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외식이나 강남 직장인을 위한 회식장소로,  또는 특별한 날 파티장소로 추천할 만한 강남 이탈리안 레스토랑 8번가 (8th AVENUE)에 대한 리뷰를 마칩니다.




연락처 : 070-8834-8820


 이 글은 해당 음식점으로부터 점심식사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