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경 갤럭시노트5에 갤럭시노트7에서 적용된 그레이스 UX(사용자경험) 이 업데이트되었는데요, 상단바라 설정 부분이 다른 갤럭시 기기와 사용자경험(UX, User eXperience, 이하 "UX")이 좀 많이 다르죠!
그레이스UX는 개인적으로 깔끔하고 기능도 많아 참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기능은 갤럭시노트5 상단바 기능에 대한 사용방법을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상단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시다시피 상단 베젤에서부터 아래로 내리면 상단바가 블라인드처럼 내려오죠! 기본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는 5가지 기능을 모아두고 바로바로 쉽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상단바가 내려온 상태에서 한번더 아래로 드래그하여 내리면 3줄까지 나타날 수 있으며 총 15개 기능을 원하는 위치에 배치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정 기능은 총 16개가 있으며, 설정 방법은 아무 기능이나 손가락으로 길게 누르면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자주 사용하는 설정 기능 위주로 순서 변경을 원하시면 해당 기능 아이콘을 드레그 & 드롭하여 넣거나 빼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노트5 그레이스UX는 빠른 설정을 위해 기능마다 아이콘 아래 명칭 부분을 선택하면 바른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여 설정 변경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한가지 예로 손전등 기능인데 빠른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면 사용설정 및 밝기 설정 등이 가능하게 되어있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설정 변경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이 UX는 갤럭시노트5에 적용된 그레이스UX로 삼성전자의 다른 갤럭시 기기에는 아직 지원이 안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일이지만 1월 중에 안드로이드 7.0 누가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어 어떻게 변경될지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