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갤럭시워치5 프로 45mm LTE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 42mm 배젤, 체온측정, 배터리 등 스펙 비교

갤럭시워치4 클래식 모델을 사용하다가 워치5 출시와 함께 기변하여 프로 모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 모델의 경우 변화가 적지만 클래식과 프로의 경우는 바뀐 부분이 많습니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 42mm와 워치5 프로 45mm LTE의 배젤 및 체온 측정, 배터리 등 스펙 비교해 보고 선택하시는 데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외관 및 디자인

 

가장 큰 변화는 네이밍에서부터 달라졌죠!


기존 물리적인 배젤링이 있는 클래식 라인업에서, 새로운 이름의 프로라는 네이밍으로 바뀌게 된 것이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름만큼이나 디자인에서도 확연히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전작에서 꾸준히 사용되었던 물리적인 배젤을 과감히 없애고 측면 터치 배젤로 변경하였습니다.

 

 

 

갤럭시워치4 클래식 42mm와 갤럭시 워치5 프로 45mm LTE를 비교해 봤습니다.


참고로 Watch4에는 별도 배젤링이 부착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처음에는 이 배젤링 교체하는 재미가 있어 바꿔야 할지 고민이었지만, 실제 사용하고 보니 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디자인 부분에서는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측면 배젤은 물리적인 배젤 돌려서 조작하던 방식에서 터치 형태의 배젤로 변경되었습니다.

 

5세대의 경우 손가락으로 터치하는 방식인데 회전할 때마다 진동이 느껴져 조작하는 맛이 있지만, 전작의 물리적인 느낌의 손맛을 완벽히 따라가지는 못하는 한계는 있습니다. 조작 편의성도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도 조금 아쉽고요.

 

 

 

사이즈는 제가 가진 제품이 단순 비교하기는 체급 차가 크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고요, 확실히 45mm로 크기가 커진 만큼 디스플레이는 시원시원하고 심플한 시그니처 원형 디자인도 전보다 오히려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라 구입 전 괜히 고민했다는 생각도 듭니다.

 

두께는 45mm LTE 버전이며 배터리 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만큼 두꺼워졌으나, 착용에 불편을 주거나 무거워서 사용이 어려울 정도로 심각한 차이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 스펙에 따른 무게는 Watch4 Class 42mm와 Watch5 Pro 45mm LTE 모델 기준 46.5g으로 무게가 동일했습니다. 크기나 두께는 조금 더 큰 편이지만 소재 차이로 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실착에 따른 무게 변화도 크게 느껴지지 않아서 무게에 대한 부담 때문에 고민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충전 및 배터리

전작 대비 13% 증가된 배터리 용량으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OD(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 기능 적용 없이 일상적인 알림만 받는 상황이라면 3일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이고 AOD 기능을 켜면 이틀 정도 쓸 수 있었습니다.

 

물론, 카카오톡을 설치하거나 미디어 컨트롤 기능을 ON 하는 등 사용자의 상황이나 환경에 따라 배터리 타임은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전된 상태에서도 30분만 충전하면 45%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배터리 고민은 조금 덜어두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전용 충전기는 전작에 비해 사이즈가 줄어들고 A 타입에서 C타입 방식으로 변경되었으며, 하우징이 금속 소재로 바뀌어서 맘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사이즈 변경으로 인해 기존에 사용하던 액세서리가 있다면 호환이 안돼서 그대로 사용하거나 교체해야 한다는 점은 아쉬운 점입니다.

 

 

 

체온측정 등 기타 차이점

 

스트랩은 사이즈만 동일하면 기존 제품과 호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야외 활동에 초점을 둔 제품인 만큼 GPS를 활용한 트레킹이나 하이킹 등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좋아졌습니다.

 

기존의 수면 관리 및 운동 기능, 체성분 측정, 혈압, 심전도 등에서 소폭 개선되었으며, 온도 측정 센서가 추가되었으나 아직은 식약처 인증을 받지 못한 관계로 기능 활용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갤럭시워치4 클래식 42mm와 워치5 프로 45mm LTE의 배젤 및 체온측정, 배터리 등 스펙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개인적으로 변화된 여러 가지를 소개해 드리긴 했지만 배터리를 하루 이상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배터리 하나 만으로도 교체할 만한 충분한 동기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전작과 워낙 차이가 많아서인지 선택하시기 어려울 것 같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갤럭시워치5 프로 구경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