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갤럭시탭S7 삼성 정품 키보드, 북커버 태블릿 케이스 EF-DT870 구입 후기

그동안 키보드 없는 갤럭시탭 케이스만 사용해 오다 노트북 대신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휴대성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삼성 정품 케이스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삼성 정품 갤럭시탭S7 키보드 케이스 구입 후기로 준비했는데요, 제품에 대한 기능이나 사용성은 어떻게 달라졌으며, 전에 사용했던 일반 커버와 비교했을 때 좋아진 점은 무엇이고 불편해진 점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가 구입한 모델은 EF-DT870 블랙 컬러 제품으로 65키에 터치패드가 장착되어 노트북처럼 휴대하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GalaxyTab S8/S7 두 가지 모델에 호환되며 색상은 블랙 컬러 한 가지입니다.

 

구성품은 갤럭시탭 케이스와 키보드 커버가 분리형으로 각각 포함되어 있으며, 간단한 사용 설명서와 함께 들어있습니다.

디자인은 상당히 고급스럽고 재질의 느낌도 좋아서 전체적인 외형적인 만족도는 매우 높습니다.

GalaxyTab S7 자체 무게가 610g이고 갤럭시탭S7 케이스가 345g이니 합하면 스펙상 무게가 955g으로 웬만한 가벼운 노트북 수준이라 제법 무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제 저울을 이용한 측정 결과도 953g으로 거의 동일하게 측정되었습니다. 태블릿만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영상 시청하는 용도라면 Keyboard 없는 북커버만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가 제품의 경우 대부분 블루투스 연결 방식이라 페어링 되는데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고 끊김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삼성 정품 케이스의 경우 키보드 케이스를 본체에 부착하기만 하면 바로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어 딜레이나 끊김이 없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또한, 전원도 함께 공급되기 때문에 별도 충전이 필요치 않다는 점도 편리합니다.

뒷면에는 문서 작업이나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 원하는 최적의 각도로 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킥스탠트 기능이 있습니다.

최대 165도까지 자유롭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어 활용성은 매우 좋습니다.

태블릿만 사용할 경우 북 모드로 활용하여 웹툰을 본다거나 기사를 읽는 용도로 활용하기 좋으며, 킥스탠드로 세워서 영상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또, 분리형 갤럭시탭S7 케이스 키보드를 부착하면 노트북처럼 타이핑 모드로 블로그 리뷰 작성이나 문서 작성에 매우 용이합니다.

태블릿은 통해 필기하고 그림을 그리는 등 용도로도 많이 쓰이는데, 이때도 후면에 킥스탠드를 이용해 가장 편한 각도에서 필기할 수 있습니다.

그림은 잘 못 그려서 거의 사용 안 하지만 아이디어 메모나 필기할 때 많이 쓰는데, 킥스탠드로 적당한 각도로 눕혀서 쓰면 굉장히 유용해요.

후면에 킥스탠드 말고도 S 펜을 수납할 수 있는 수납함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게 S 펜만큼 튀어나와 있어서 좀 모양이 빠지긴 하지만 기능적으로는 괜찮습니다.

S 펜을 따로 휴대하지 않아도 수납이 가능하고 충전도 항상 자동으로 되기 때문에 꺼내서 바로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전에 일반 커버 쓸 때는 S 펜을 넣고 빼고 또 충전하고 불편했거든요. 그런 점에서는 만족합니다.

휴대성은 당연히 기존에 사용했던 일반 케이스보다 더 좋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한쪽에 키보드가 달려있다 보니 무게도 더 무거워졌고, 지하철이나 버스 등 대중교통 이동 중에 영상을 보고 싶은 경우 그립 하기도 애매하고 무거워져 더 불편해진 것은 사실입니다.

용도가 추가되고 달라졌으니 이 부분은 감수해야 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또, 갤럭시탭 케이스가 측면까지 완전히 덮는 형태가 아니어서 단독 휴대 시에는 특히 주의하셔야 해요!

후면에 마그네틱을 이용해 부착하는 방식으로 측면이나 전면 보호가 전혀 되지 않아 키보드 커버를 분리하여 쓸 때는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휴대성에서는 나빠졌지만 키보드가 추가된 갤럭시탭S7 케이스의 장점은 노트북처럼 쓸 수 있다는 점과 트랙패드, 단축키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 때문에 굳이 쓰는 것이기도 하죠!

TabS6 대비 43% 확장된 터치 패드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멀티 핑거 제스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스처의 경우 두 손가락으로 확대/축소나 페이지 스크롤 등이 가능하며, 세 손가락으로 최근 실행 앱을 보거나 앱을 전환하고 뒤로 가기 기능 등을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GalaxyTab에서 활용할 수 있는 추천 기능 중 다른 하나는 Samsung DEX입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의 단점을 상쇄해 줄 굉장히 유용한 프로그램이죠!

삼성 덱스와 함께라면 윈도우 부럽지 않게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고 생산성도 확실히 높일 수 있습니다.

키감도 생각했던 것보다 적절한 구분감이나 반발력이 좋았으며, 오타도 잘 나지 않고 조용하고 오래 사용해도 손목 피로도도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탭S7 삼성 정품 케이스 EF-DT870 내돈 내산 구입 후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기존에 쓰던 제품이 일반 Case여서 무게 부분이나 한두 가지 아쉬운 점도 있지만, 태블릿 하나로 노트북처럼 가볍게 휴대하면서 함께 쓸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는데요, 이런 용도의 갤럭시탭 케이스를 찾으신다면 추천해드릴 만합니다.

 

 

 

삼성 국내 정품 갤럭시 탭S8 / S7 키보드 북 커버 EF-DT870UBKGKR 터치패드 기능(그립톡 사은품 증정)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