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앱

갤럭시 포토 리마스터로 해상도 편집 및 보정, 사진 화질 높이기 어플로 최고

사진을 촬영하다 보면 흔들리거나 초점이 나가고 밝기도 잘 맞지 않는 등 맘에 들지만 아쉬워하면서 휴지통으로 버려야 하는 아까운 사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는 이런 사진이라도 버리지 말고 그대로 폰에 두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사진 리마스터라는 사진 화질 높이기 어플이 알아서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해상도를 높여주고 밝기나 색, 선명도를 보정해 주기 때문입니다.
 
갤럭시 사진보정 도구인 리마스터는 우리가 휴대폰을 쓰지 않는 시간에 나도 모르게 폰에서 동작하고 있지만 아마도 모르는 분들이 대다수 일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삼성 스마트폰의 갤러리 앱을 실행해 주고 그동안 찍어둔 다양한 사진이 정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터치하고 '추천' 항목을 눌러줍니다.
 
 
 
사진 리마스터라는 항목도 보이며 더이상 해결하기 힘들다고 판단되어 정리가 필요하며, 6개월 이상 오래되어 삭제하면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오래된 문서를 찾아 알려주기도 합니다.
 
 
 
오래되거나 정리가 필요한 파일으 경우는 들어가서 살펴보고 필요 없다고 판단된다면 삭제해주면 됩니다.
 
이제 오늘 알아보려고 했던 갤럭시 사진 보정을 알아서 해주는 리마스터 항목을 터치해줍니다.
 
 
 
AI 기술이 적용된 이 기능은 AI가 이미지를 스스로 분석하여 상황에 맞는 최적의 해상도나 밝기, 색감, 선명도를 찾아 개선해줍니다.
 
스마트폰 갤러리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를 사용자가 선택해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휴대폰의 AI가 알아서 판단하고 밝기나 해상도 등을 편집하거나 보정하게 됩니다.
 
 
 
또한, 내가 원할 때 아무때나 하는 것은 아니고 작업 할 수 있는 특정 조건에 맞아야 합니다.
 
우선, 배터리 상태가 95% 이상이면서 충전 중이어야 하고 폰을 사용하지 않는 액정 OFF 또는 AOD 상태로 시간이 76분 이상을 경과하면 동작하는데, 이 경우를 종합해보면 잠자는 시간에 실행이 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로 화면을 스크롤하면 그동안 작업되어 있는 파일 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항목에 따라 구분되며 해상도의 경우 해상도가 낮아진 파일이거나 과거에 오래된 휴대폰에서 저장되어 해상도가 떨어진 이미지를 업스케일링 해줍니다.
 
 
 
AI를 통해 바뀐 이미지 파일 하나를 살펴보겠습니다.
 
과거에 음식점에서 촬영한 파일인데 오래된 휴대폰에 촬영되기도 했지만 카톡으로 전달 받아 원본이 아닌 해상도가 떨어진 상태의 720 X 960 사이즈 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 화질 높이기 어플인 포토 리마스터가 작업한 이후 결과를 보면 2880 X 3840으로 확실히 커진 해상도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전/후 결과를 비교해볼 수 있으며, 하단에 바를 이용하여 좌우로 움직여 보면 어떻게 결과가 달라졌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도 쉽게 달라진 점을 판단할 수 있을 정도의 엄청난 변화가 생겼다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이렇게 업스케이링 된 사진은 화면 하단에 '공유' 버튼을 누르거나 '저장'을 눌러 내 스마트폰으로 내려받아야 계속 저장하고 간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외에도 흔들리거나 밝기, 색, 선명도가 맞지 않아 편집 보정된 이미지들도 들어가 보면 전후 결과를 비교해 볼 수 있는데, 마찬가지로 공유하거나 내 휴대폰으로 저장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사진 보정 어플인 사진 리마스터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내가 자고 있는 동안 AI가 내 폰에 있는 잘 못 촬영된 이미지를 알아서 보정해준다는 점이 너무 편리하고 좋았습니다.
 
아직 확인해보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폰을 열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