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갤럭시 Z플립5 자급제 민트 컬러 개봉기 및 액정 보호 필름 카메라 강화유리 부착 후기

플렉스 윈도우라는 이름으로 명명된 전면 커버 디스플레이가 전작에 비해 대폭 커지면서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그만큼 더 많아졌습니다. 3.4인치의 대화면으로 접었을 때 전면을 거의 꽉 채울 만큼 커져 폰을 펼치지 않고도 많은 기능을 할 수 있어 편의성이 더 좋아지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한 층 더 예뻐졌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Z플립5 자급제 민트 컬러 개봉기를 소개해 드리며, 새 스마트폰 구입 시 필수 액세서리라 할 수 있는 갤럭시 Z플립5 액정보호 필름 및 카메라 강화유리까지 자가 부착한 후기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개봉기

충전기가 빠진 이후부터는 케이스도 굉장히 슬림 해졌죠! 이번 Flip5 역시 굉장히 슬림한 케이스에 구성품은 스마트폰 본체와 C 타입 케이블, 간단 설명서와 유심 핀 정도가 전부입니다.

보고 계신 제품은 히어로 컬러인 갤럭시 Z플립5 민트 색상이며, 기본 컬러는 민트 외에도 라벤더, 크림, 그라파이트 총 4가지입니다. 물론 삼성 닷컴을 통해 구입하시면 옐로, 그레이, 블루, 그린 추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어요.

기본 컬러와 측면 프레임에 힌지 부분까지 아머 알루미늄 소재에 모두 동일한 색상을 적용한 톤온톤 컬러가 적용되어, 더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파스텔 톤의 색감과 유광 소재로 인해 예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면의 플렉스 윈도우는 넓어진 크기만큼 정보를 표시하는 영역이 넓어져 활용도가 높습니다.

전작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제한적이거나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활용성이 떨어진 반면, Flip5는 삼성페이 화면도 시원시원하고 셀피카메라 사용이나 메시지 답장, 알림, 캘린더, 녹음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삼성 굿락(GoodLock)에 포함된 멀티 스타 앱을 이용하면 플랙스 윈도우에서 기본 기능 외에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설치된 모든 앱을 실행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굿락 앱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필자의 지난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확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 외에도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힌지 부분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플렉스 힌지라고 하는 물방울 모양의 힌지를 적용하여 접었을 때 틈이 생기지 않아 내구성이나 심미적인 완성도가 높고,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 주머니에 넣거나 가방에 휴대하기 좋다는 점은 확실한 장점입니다.

수치상으로 두께는 15.1mm로 더 얇아졌으며 무게도 187g으로 더 가벼워진 느낌이라 전체적인 만족도가 높습니다.

 

전작과 비교했을 때 카메라와 플래시 배치가 가로 형태로 달라졌습니다. 우측에 전원 및 볼륨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좌측에는 유심 트레이가 보이네요. 그리고, 마이크 및 스피커, C 타입 충전 포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펼치면 내부 디스플레이는 6.7인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인피니티 플랙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프로세서는 갤럭시 전용 스냅드래곤 8 2세대 모바일 플랫폼이 적용되어 있으며, 8GB 메모리에 3,700mAh 배터리가 적용되었어요.

카메라는 전면에 1,000만 화소(F2.2)와 후면에 듀얼 카메라가 적용되었는데, 1,200만 화소 초광각(F2.2) 및 광각(F1.8) 듀얼 픽셀 AF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화면을 절반만 펼쳐서 플랙스 캠 기능을 활용하면 책상 위에 놓고 영상 촬영을 한다거나, 듀얼 프리뷰 기능으로 거울에 비친 모습을 찍는 미러셀피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편의성은 확실한 장점이더라고요. 물론, 플래그십 스마트폰에서 성능이 다소 아쉬운 점은 있으나 일상에서 사용하는 용도로는 부족함은 없습니다.

갤럭시 Z플립5 보호필름으로 풀커버하기

새 폰을 구입하면 혹시 떨어뜨리거나 부딪혔을 때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해 줄 수 있는 보호 필름을 부착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특히, 요즘은 생폰 그대로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하고 싶어 케이스를 씌우지 않고 쓰는 경우도 많아서 더 필수로 부착해야 하는 액세서리라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이번에도 안전한 사용을 위해 부착하는 힐링쉴드 제품으로 풀케어해주었습니다.

무려 5종류의 갤럭시 Z플립5 보호필름을 부착해 주었는데, 내부와 외부 액정 및 후면, 카메라 렌즈와 힌지까지 측면을 제외한 노출되는 모든 부분을 풀커버하였습니다.

참고로 필름 종류에 따라 다른 기능을 하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으며, 필자의 경우 내부 액정은 프라임 저반사이고, 후면과 힌지는 고광택, 외부 디스플레이인 Z플립5 액정 보호필름은 올레포빅 풀커버형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사생활 보호 및 저반사, 블루라이트 차단 같은 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많으니 힐링쉴드 스토어에서 직접 확인 후 구입하세요.

 
 

내부 디스플레이를 보호하는 프라임 저반사 보호필름 부착은 난이도가 어려운 편은 아닙니다. 동봉된 클리너를 이용해 먼지나 유분, 이물질을 제거한 후 1번 보호 비닐을 떼어내 부착할 위치를 잡아 2번을 아래로 밀어내듯이 붙여주시면 손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기능성 제품으로 약간 투명도는 떨어지는 편이지만, 빛 반사가 없고 지문이 묻어나지 않은 장점이 있으며, 만졌을 때 약간 부드러우면서도 서걱 거리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부착 후 내부에 기포들은 밀대로 밀어서 없애면 되고 아주 작은 기포들은 몇 시간 또는 2~3일 내로 사라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후면과 힌지, 전면 디스플레이까지 모두 고광택으로 Z플립5의 유광 디자인을 그대로 살리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 선택하면 좋습니다.

부착 면적이 넓지 않고 방법도 순서에 따라 붙이면 되니 내부 액정 보다 난이도는 더 쉬운 편입니다. 다만, 외부 디스플레이를 붙일 때는 카메라 홀과 플래시 홀 등을 감안하여 위치를 잡고 붙여 주셔야 하니 다소 신경 써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 Z플립5 카메라 렌즈 보호 커버에도 붙여주었습니다. 아무래도 돌출된 부위라 보호가 가장 필요한 부분으로 부착 난이도는 가장 낮습니다. 후면 비닐을 떼어낸 후 렌즈 위치에 맞게 올려놓고 살짝 들어내면 렌즈 커버 부분만 제외되고 나머지 부분이 분리됩니다.

이렇게 힐링쉴드 갤럭시 Z플립5 보호필름으로 완벽하게 풀커버 해주었는데요, 이 정도면 Flip5의 예쁜 디자인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케이스 착용하지 않고 생폰으로 써도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듭니다.

마치며...​

 

가장 완성형에 가까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5 민트 컬러 개봉기와 함께 액정 보호필름 부착 후기까지 살펴봤습니다.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삼성 폴더블 폰 구입하실 분은 힐링쉴드 보호필름도 함께 구입하셔서 기기를 오래 안전하게 보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Z플립5 구매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