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갤럭시S24 울트라 티타늄 적용 소식 및 디자인 카메라 변화 소식

안녕하세요, 아티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의 차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새로운 소식이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인데요, 벌써부터 많은 변화와 개선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루머에 가깝긴 하지만 신빙성이 있어 보여 전해드리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소재의 변화

[이미지 gsmarena - Galaxy S23]

가장 눈에 띄는 변화가 될 것으로 보이는 부분은 바로 티타늄 소재의 프레임이 적용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티타늄은 애플의 아이폰15 프로와 프로 맥스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고급 소재로, 기존 알루미늄에 비해 내구성은 더 좋아지고 무게는 가벼움워지는 장점을 주는 재료입니다. 다만, 가격 상승 요인이 된다는 점은 단점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는 티타늄 프레임을 채택함으로써 무게를 233g으로 소폭 줄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일 것으로 보입니다.

2. 엣지 대신 플랫 방식으로~

[이미지 phonearena]

그동안 고수해오던 측면 엣진 방식을 버리고 평평한 플랫 방식으로 바뀔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렇게 되면 배젤은 기존보다 다소 두꺼워질 것이라는 전망이 점처집니다.

3. 프로세서의 변화

 

[이미지 gsmarena]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작인 S23을 비롯해 플립 및 폴드 시리즈에는 갤럭시 전용 스냅드래곤8 2세대+를 모든 기종에 탑재 했습니다.

하지만, 내년 출시 예정인 갤럭시S24 시리즈에는 다소 변화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갤럭시S24 / 24 플러스는 삼성전자의 자체 AP인 엑시노스 2400이들어갈 것으로 보이고, 울트라 모델에는 퀄컴의 차세대 칩인 스냅드래곤8 3세대가 탑재될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4. 그 외 변화될 요소는~

[이미지 phonearena]

카메라 부분도 개선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 특히 갤럭시S24 울트라의 메인카메라는 2억화소 렌즈가 탑재되고, 3배 줌을 지원하는 5000만화소 망원 카메라에 새로운 센서가 적용돼 카메라 기능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갤럭시S24 울트라에 대한 최근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강하고 고급스러운 소재인 티타늄 프레임과 최신 칩셋의 변화, 엣지 방식을 버리고 플랫한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인지에 대한 부분이 관심사인데요, 어떻게 출시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추후 좀 더 자세한 소식을 들고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