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갤럭시 S7과 S7엣지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인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업데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최근까지 사용했던 노트5에는 그레이스UX가 적용되어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고 포스팅도 한 적이 있는데요, 갤럭시S7 엣지 구매 후 기존UX 정말 불편하다라고 느낄 때 쯤 누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져 확인 즉시 바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업데이트의 큰 변화는 신규 UX(갤럭시노트7과 5에 적용된 UX와는 차이가 있음)의 적용과 알림 및 퀵세팅 버튼 사용성 개선, 설정 메뉴와 AOD(always on display) 기능 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업데이트 방법"
업데이트는 [설정]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소프트웨어 수동 다운로드]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용량이 1.3기가나 되기 때문에 Wi-Fi 연결 상태에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퀵세팅 버튼 및 설정 화면 사용성 개선"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시나요? 가장 크게 눈에 띄는 부분은 설정 화면과 퀵세팅 부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퀵세팅버튼은 UX도 바뀌었지만 블루라이트 필터 같은 기능도 새롭게 추가가 되었습니다.
설정 화면의 경우 화면이 많이 바뀌었죠! 개인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전 개인 적을 깔끔하고 심플하게 바뀐 것 같아 맘에 듭니다.
그 외에도 인터넷에서 사이트마다 ID와 패스워드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지문 인식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삼성패스", 신규 삼성 키보드 적용, 알림, 멀티윈도우 사용성 개선 등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업데이트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받으시고 디자인과 성능이 개선된 갤럭시S7 / S7 엣지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