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 PRO GX BLUE 클릭키 유선 게임 플레이 해보니

로지텍 G PRO GX BLUE는 일명 청축이라고 하는 클릭키 스위치 방식을 적용한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경쾌한 타건감과 클릭음이 매력적이며 빠른 반응 속도와 유선 연결 방식으로 레이턴시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게임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합니다.

저는 배틀그라운드를 꾸준히 즐기는 유저로, 로지텍 G PRO GX BLUE를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다양한 용도로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과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후기를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공간 활용도가 높은 텐키리스 디자인

GX BLUE 클릭키 게이밍 키보드는 키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마우스 움직임의 여유를 제공합니다. 게임에서 텐키리스의 장점은 마우스와의 간섭을 최소화할 수 있어 원활한 움직임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또, 좁은 책상을 넓게 사용할 수 있어 데스크테리어 용도로 활용하는 분들도 많으며, 개인적으로도 숫자 입력할 일이 많지 않아 텐키리스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견고한 알루미늄 프레임으로 높은 내구성과 키캡은 PBT 소재로 제작되어 오랜 사용에도 변형이 적고, 깔끔한 무광 블랙 컬러 마감과 상단에는 G 로고 디자인이 매력적이며, 우측 상단에는 게임 모드와 LED 조명 밝기 조절 버튼이 있어 편의성까지 더하였습니다.

 

유선 방식을 사용하는 GX BLUE 게이밍 키보드는 탈착식 케이블을 적용하여 보관하거나 휴대하기 용이한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보관이나 이동 중에도 케이블이 꺾여 손상되는 일이 없습니다.

또 바닥에 미끄럼 방지 패드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킥 스탠드로 안정적인 각도와 환경에서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매력적인 타건감

로지텍 G PRO GX BLUE는 청축과 비슷한 클릭키 스위치를 적용하고 있어 특유의 경쾌함과 클릭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블루라는 네이밍이 괜히 붙은 게 아니겠죠! 키캡을 분리해 보면 파란색의 스위치가 보이네요.

키압이 낮은 편이라 빠른 입력이 가능하며, 스위치가 눌리는 순간 찰진 느낌의 클릭음이 발생합니다. 타건음은 다소 시끄럽긴 하지만 일반적인 청축에 비하면 클릭키 스위치는 상대적으로 조용한 편입니다. 이렇게 청축 스위치의 특징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 만족할 만한 게이밍 키보드입니다.

다만, 소음이 상대적으로 큰 편이라 사무용으로 쓰기에는 눈치가 보인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유선이라 지연시간에 대한 걱정이 없었으며 낮은 키압으로 빠른 입력이 가능하여 상황 변화에도 바로바로 대처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게이밍 경험을 제공해 줍니다.

특히, 청축과 비슷한 클릭키 스위치의 경쾌한 타건감과 클릭음은 게임의 몰입감을 높여주는 점도 좋았습니다.

화려함까지 더했다!

로지텍 게이밍 전용 소프트웨어인 G HUB를 이용하면 게이밍 기기들을 제어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헤드셋, 스피커 등 게이밍 기어 제품들을 모두 연동하여 동기화하면 통일감 있는 게임 환경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내에서도 설정할 수 있지만 우측 상단 LIGHTSYNC 조명 버튼을 눌러 ON/OFF 하는 등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어요. 유선 모델이라 배터리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언제든 화려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더라고요.

 

단조로운 색상이 좋다면 특정 컬러로 고정하거나 화려함이 좋다면 각종 색상의 조명이 사이클처럼 흘러가면서 바뀌는 등의 효과도 적용할 수 있어요. 최대의 몰입감을 주고 싶다면 게임 화면이나 음악에 따라 반응하도록 설정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화려한 조명뿐 아니라 키 매핑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키를 내 목적에 맞게 지정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키보드나 마우스의 조합이 필요한 기술을 버튼 한번으로 실행되도록 매크로 설정도 G HUB를 통해 세팅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에 있는 FN 기능키 역시 본인 취향에 맞게 커스텀 할 수 있으며, 윈도우 키가 눌려서 게임 도중 바탕화면으로 나가버리는 등의 불상사를 막을 수 있게 특정 키를 비활성화하여 제어하는 등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전반적으로, 로지텍 G PRO GX BLUE 클릭키 게이밍 키보드는 청축 스위치를 선호하는 게이머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뛰어난 게이밍 성능과 디자인, 청축 스위치의 경쾌한 타건감과 클릭음을 모두 갖추고 있어,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을 즐기기에 최적의 키보드로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게시글 로지텍 코리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