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태블릿&노트북

고장폰, 깨진폰 떠나보내기, 중고폰판매 플랫폼 굿바이로

워낙 새로운 기기에 관심이 많다 보니 구입하는 디바이스가 많아지고 교체 주기가 잦은 만큼 중고로 처리해야 할 디바이스도 그만큼 많아졌고, 비교적 최신 기종의 경우라면 처리가 쉬운 편이겠지만, 새 기기로 바꾸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폰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조금 복잡하고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내 모든 개인 정보가 들어있는 스마트폰이라 정보가 악용될 수 있으니 초기화는 필수로 진행해야 하지만 이것조차 쉽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처음 구입할 때는 굉장히 비싼 금액으로 구입했는데 막상 팔려고 보니 너무 낮은 가격에 망설여지기도 하고 귀찮기도 해서, 계속 미루다 보니 시기를 놓쳐 서랍장 한편에 보관해 둔 폰들이 많을 것입니다.

최근 언론을 통해 공개된 작년 중고폰 거래량이 100만 대를 돌파하였고 거래액은 1000억 원을 넘을 정도로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판매 절차나 방식도 간편화되고 접근성도 쉬운 서비스들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도 저처럼 서랍에 한두 개 이상의 중고폰은 잠자고 있을 것 같은데요, 접근성이 쉬워진 만큼 집안 서랍 어딘가에 있는 중고 디바이스를 판매해 용돈도 벌고 자원을 순환시켜 환경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관해둔 폰이나 파손, 깨짐 등으로 인해 처치 곤란한 폰을 손쉽게 팔수 있는 중고폰판매 플랫폼인 "굿바이"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셀프 또는 즉시 판매와 같이 다양한 방식으로 빠르게 처분할 수 있다는 점과 깨진폰이나 파손폰을 포함해 모든 폰을 다른 곳보다 높은 가격으로 팔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입니다.

더 이상 방치해 불필요한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도 되고, 개인정보 악용 없이 안전하게 고장폰이나 깨진폰도 편리하게 처분할 수 있으며 높은 가격으로 팔 수도 있으니 바로 이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중고폰판매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앱스토어나 PLAY 스토어에서 "굿바이"를 검색하여 설치하는 과정부터 진행하면 됩니다.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모바일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앱을 실행하면 직거래 방식으로 올라온 폰 목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는 실제 거래가 이루어지는 "판매" 탭과 대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채팅" 탭을 비롯해, 전자기기의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시세 조회"탭과 내 정보를 입력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마이페이지"로 구분됩니다.

굿바이의 장점은 최근 2.0 버전을 출시하면서 방식이 업그레이드되었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다른 플랫폼과 비슷하게 사람과 직접 대면하여 진행할 수 있는 셀프 방식과, 굿바이에서 직접 매입하고 판매와 정산까지 책임지는 즉시 판매 두 가지로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집에 아주 오래되고 잘 작동도 안 돼서 다른 사람에게 팔기는 어려운 폰들이 많아, 굿바이에 매입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습니다.

집에 묵혀둔 폰이 워낙 많아서 처치 곤란인 폰들이 많은데 그중에서 제가 사용하다가 초등학생 아들까지 물려주어 쓰던 갤럭시 S7 Edge 폰이 있습니다.

오래 쓰다 보니 이제는 켜지지 않은 상황이라 중고로 직접 팔아봐도 사는 사람도 없고 해서 "굿바이"가 매입하는 방식인 즉시 거래로 진행해 봤습니다.

 

일단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 내 폰은 현재 어느 정도의 시세로 팔리고 있고 팔 수 있는지 시세 조회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같은 모델이 얼마에 거래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할 수 있고 그만큼 내 기기를 팔 수 있는 확률도 높아지겠죠!

아래 판매 탭에서 전자기기 종류를 입력한 후 방식을 선택하고,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직거래는 다른 사람과 직접 대면으로 하는 방식이고, Good 거래는 굿바이가 매입하는 방식입니다.

저는 다른 사람에게 팔기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빠른 처분을 원해서 "굿바이에 팔게요"를 선택하였습니다.

Good 거래를 선택한 후 팔려고 하는 스마트폰 모델과 용량 정보를 입력하면 기기 상태에 따라 예상 지급 금액이 표시됩니다. 디바이스 상태에 따라서 이 정도는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화면을 아래로 내려 신청자 이름과 휴대폰 번호, IMEI 정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금액 수령에 대한 은행과 계좌 정보 등을 입력해 준 후 
확인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점검한 후 "굿바이에 팔게요"를 선택하면 됩니다.

직거래 방식의 경우는 기기의 상태를 알 수 있는 최대 10장의 사진과 액정 잔상이나 스크래치 등 정보 선택과 함께, 기기의 정보를 자세히 입력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편의에 따라 좀 더 안전한 직거래뿐 아니라 택배 배송 등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기발한 방법으로 사기 치는 분들이 있는데요, 굿바이에서 제공하는 "굿페이" 안전 결제 방식을 이용하면, 실제 물건을 받고 구매자가 '확정'을 진행하면 판매자에게 정산이 발생하기 때문에 사기 염려 없이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참고로, 스마트폰만 할 수 있는 건 아니며, 태블릿이나 스마트워치 같은 웨어러블도 가능하고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모두 거래할 수 있어, 집 안에 안 쓰는 물건이 잠자고 있다면 당장 찾아서 올려 보세요.

앞으로는 안 쓰는 스마트 기기는 굿바이에서 팔아보세요. 조그만 수익이라도 생기는 것이 집에 잠자고 있는 것보다는 좋잖아요.

만약, 거래가 불가능한 폐 휴대폰이라면 환경부 인증 비영리법인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과 협약을 통한 기부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으니, 기부하여 불필요한 공간을 차지하는 제품을 처분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중고폰판매 플랫폼 굿바이에서는 이번 빼빼로데이와 수능 기념 11월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11월 한정으로 Good 거래를 통해 중고폰판매를 진행하면 추첨을 통해 귀여운 디즈니 제품을 경품으로 제공합니다.

캠핑용 폴딩 박스부터 귀여운 네온 무드 등과 폰 스트랩 같은 다양한 디즈니 템과 스타벅스 1+1 기프티콘까지 득템할 수 있으니, 집에 묵혀둔 고장폰 중고폰판매해서 용돈도 얻고 이벤트 경품 당첨에 행운도 누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깨진폰, 파손폰까지 모두 판매 되는 굿바이로!

[본 게시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