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내 블로그 순위는 몇위나될까? 블로그 차트 가입 및 등록 방법

BLOG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 한다거나, 꼭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내 블로그 순위를 알 수 있는 블로그 차트라는 웹사이트이며, 전체 랭킹이나 내 카테고리 순위를 비롯하여 유효키워드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건 아니지만 알아두시면 좋을 만한 곳입니다.


BlogChart 회원 가입하기

회원가입을 위해 우선 해당 웹사이트로(www.blogchart.co.kr) 이동합니다.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고,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체크 및 회원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정보입력을 완료합니다.



금방 끝났다고요? 아직 한 가지 더 확인해야 할 것이 남아있습니다. 로그인을 시도하면 가입한 이메일로 인증확인 절차가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내 블로그 순위 확인을 위한 정보 설정

회원가입 완료 후 내 지수나 랭킹을 바로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Blog를 등록하는 절차와 확인하는 절차가 더 필요합니다.
로그인 후 [내블로그분석] - [블로그 등록하기]를 선택합니다.


인증작업을 위한 블로그 URL 입력 후 인증을 진행합니다. "인증코드"란에 나와 있는 문자를 복사하여 내 BLOG 소개란에 넣고 저장하면 수 초 후 인증이 완료됩니다.


저는 티스토리 운영자이기 때문에 티스토리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블로 그] - [블로그 설명]에 인증 코드 삽입 후 [변경 사항 저장]을 저장합니다.



잠시 후 처리 중이며, 기다려 달라는 문구가 나오고, 등록이 완료되어 축하한다는 문구가 나오면 등록이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그 다음 부터는 내 블로그 순위나 유효 키워드 수, 키워드 현황 등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참고용으로 가입하시고 확인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순위를 보니 좀더 열심히 해야될것 같습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BLOG 순위나 유효키워드 수 등, 블로그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블로그 차트 가입 및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