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어제부터 상반기 MMORPG 게임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받는 리니지M이 정식 오픈을 했습니다. 그 열기가 대단해 보이는데, 저를 포함하여 아재들이란 아재들은 모두 다 모여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리니지M에 대한 리뷰를 하려는 것은 아니고요, 어플이나 리니지M을 PC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녹스앱플레이어라는 컴퓨터용 프로그램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
이런 종류의 PC용 앱플레이어들이 출시되던 초창기에는 설정할 것도 많고 설치할 것도 아주 많았는데, 요즘은 프로그램 설치 한 번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리한지 모르겠습니다.
설치 방법도 아주 간단하고 윈도우 뿐 아니라 맥 OSX에서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는 녹스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실행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에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구글 계정을 그대로 입력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데, 구글 계정이 연동되면 Play 스토어에서 원하는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성능에 따라 옵션을 변경하여 원활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 성능이 낮다면 성능설정에서 낮은 단계를 설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드 설정에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모드로 변경하여 플레이하려는 게임이나 어플에 맞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뿐만아니라 키보드 조작을 위한 방향 조정 버튼, 가상키, 중력센서, 슛팅 버튼 설정 등으로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방향키 조작 기능을 이용하여 리니지M을 PC에서 조작하고 있는 영상입니다.
리니지M을 PC에서 플레이하다
앞에서 윈도우PC에 녹스앱플레이어를 설치하고 간단한 설정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간단히 게임하는 화면을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처럼 작은 화면에서 어플이나 게임을 하지 않고 이렇게 큰 화면에서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세 게임답게 접속자가 어마어마하네요. 예전 리니지 한참 인기 있을 때를 연상케 하는 모습입니다. 오히려 모바일에서보다 더 끊김 없이 잘 구동되는 것 같아 좋습니다. 레벨 45까지는 하루 이틀이면 랩업이 가능하지만 그 이후부터는 하루 종일 해야 1랩을 할까 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녹스앱플레이어를 이용하면 다른 유저들 보다 빠르고 쉽게 랩업을 할 수 있겠습니다.
마치며
모바일 게임을 모바일에서 하면 되는데 굳이 왜? PC에서 해야 하는지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MMORPG 게임 같은 경우 장시간 게임을 해야 하는데 스마트폰으로는 다른 일도 해야 하기 때문에 게임만 돌리기에는 힘듭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배터리 효율에 문제가 생깁니다. 장시간 플레이하다 보면 발열도 생기고 배터리도 빨리 소모되는 문제도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저런 이유에서 많은 분들이 녹스앱플레이어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설치방법이 간편하고, PC에서 편리하게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녹스앱플레이어 지금 바로 설치하시고 사용해보세요.
[ 이 글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았으나 지극히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 임을 알려 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