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녹스 앱플레이어로 이터널라이트 컴퓨터(PC)에서 모바일게임 하기

스마트폰으로 하는 모바일게임은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컨트롤하는건 피씨만 못해서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편입니다.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을 어떻게 하냐고요? PC용 에뮬레이터인 "녹스 앱플레이어"만 설치하면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게임을 컴퓨터에서 할 수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로 컴퓨터 모바일게임 하기

필자는 이동시간이 많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 겜을 즐기지만 집에서는 조작하기 쉬운 피씨를 이용합니다. 피씨용 에뮬레이터인 녹스 앱플레이어 때문에 가능한데요, 간단한 설치만으로 안드로이드 화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다른 게임들도 즐기기 때문에 집에 있을 때는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여러 게임을 동시에 돌릴 수 있도록 멀티 화면을 지원해 줍니다.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에 구글 PLAY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는 GAME, APP은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시작한 이터널라이트를 설치하고 실행해봤는데요, 간단한 초기 설정만 하시면 키보드로 손쉽게 게임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는 워리어, 레인저, 미스틱 직업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필자의 경우 여성 캐릭터를 선호하기에 레인저 여성 캐릭터로 시작해 봤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게임 이터널라이트 PC에서 하기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때 어디선가 많이 익숙하다 생각했는데, 과거 많이 즐겨했던 와우 게임과 여러가지로 닮아있어 놀랐습니다. 

와우 게임과 비슷한 그래픽에 게임성을 자랑하며, 정우성을 시작으로 레드벨벳이 광고하는 이터널라이트는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상당한 인기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메인 퀘스트, 서브 퀘스트를 받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스토리가 탄탄해서 스토리 보는 재미도 쏠쏠한 겜입니다. 또한, 40명의 대규모 파티 레이드 와 인원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한 대규모 진영 전투 역시 재미 요소중 하나입니다.


게임 영상이나 그래픽, 거대 보스레이드 등 와우 게임과 많이 닮아있어 익숙한 모습이라 좋습니다. 모바일 게임이지만 게임 완성도도 높고 즐길거리도 많은 게임입니다. 


독특한 점은 일반 모바일 겜 처럼 자동 진행등의 편의성은 갖추었지만, 무조건 자동으로 돌리면 보스를 잡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자동 플레이를 지원하지만 컨트롤이 필요한 경우도 있어, 스토리에 몰입할 수 있고 완전 자동 게임의 지루함을 극복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이터널라이트 PC에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녹스 앱플레이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컴퓨터에서 모바일게임 하기 어렵지 않죠?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컨트롤하면서 피씨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본 리뷰는 녹스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아 필자의 주관에 따라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