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강좌

동영상 실행시 MX플레이어 AC3 사운드 코덱 문제 초간단 해결 방법

   

출퇴근길에 보려고 영화나 각종 동영상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넣고 지하철에서 MX플레이어로 영상을 실행하였는데 갑자기 화면에 "지원되지 않는 오디오 형식 AC3이(가) 사용되었습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소리가 들리지 않는 경험 격어보지 않으셨나요?

   

   

전 개인적으로 이런 경험이 많은데요. 그냥 영상 시청을 포기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MX플레이어 AC3 코덱 유형 확인하기"

   

우선 코덱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내 스마트폰 단말기의 코덱 유형을 확인해야 합니다.

   

MX플래이어 실행 후 오른쪽 위에 [더보기] - [도움말] - [제품정보] 로 이동하여 플레이어 버전 및 유형을 확인합니다. 스마트폰 마다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제 스마트폰은 ARMv7 NEON 유형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X플레이어 AC3 코덱 다운로드 및 적용하기"

   

코덱 유형을 확인했으니 이제 필요한 코덱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에 적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확인했던 [제품정보] 화면에서 게시판 부분을 눌러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로 쭉~ 스크롤을 내리면 [MX Player Custom Codec with DTS & AC3 Support] 라는 제목을 누릅니다.

   

   

여러가지 코덱 유형을 확인할 수 있죠? 여기서 내 스마트폰에 맞는 코덱 유형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합니다.

   

   

MX플레이어 AC3 문제를 적용하기 위해서 예전 버전에서는 다운받은 코덱을 수동으로 해당경로에서 찾아서 적용해 줘야 했지만,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코덱을 자동으로 찾아서 적용할것인지 묻습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코덱이 적용됩니다. 혹시 여기서 적용을 못하셨다면 동영상 실행시 다시 물어봅니다. 이때 확인하셔도 동일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