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직장인이면서 블로거이기도 한데요, 회사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일을 진행하고, 블로거로는 “더 알리다” 소속 회원으로 함께 수 많은 리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프로젝트를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다보니 격게되는 문제가 바로 업무관리나 의사소통의 문제인데요, 초창기에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밴드를 통하여 진행 했었는데 소통이나 자료 관리 등 여러가지 문제로 인해 이제는 협업툴은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과 쉬운 업무관리가 가능한 협업툴 플로우(Flow)
플로우의 첫 화면인데요, 상당히 직관적이고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단위로 업무를 생성하고 구성원들을 초대하여 업무를 배정할 수 있습니다.
FLOW의 가장 기본이 되는 프로젝트는 업무에 따라 각각의 프로젝트 만들기를 통하여 생성하고, 초대된 구성원들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업무 등록이나 업무 진행 상황에 대한 리포트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되어있는 협업툴이 플로우인데요, 프로젝트 안에 여러개의 업무, 일정, 글, 할일 등을 등록하고 진행사항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협업툴 플로우는 따로 또는 같이 업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업무 구분별로 확인하고, 그 중에서도 상태나 우선 순위 등을 각각 확인할 수 있어 먼저 처리해야할 일이나 내게 배정된 업무들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도 상당히 편리한 협업툴 플로우(Flow)
제가 생각하기에 Flow의 큰 장점은 바로 모바일 기능에 있다고 생각됩니다. 전통적으로 책상에 않아서 하는 업무들이 많지만 업무 형태에 따라 외부에서 진행되는 일들도 많기 때문에 쉽게 업무관리가 가능하고, 급한 경우 바로 피드백할 수 있는 방법은 모바일이라고 생각하는데, 플로우의 모바일 기능은 완성도가 아주 높습니다.
특히 PC와 모바일 구부없이 카카오톡 처럼 진행되는 채팅은 정말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또한, 채팅 기능 뿐 아니라 업무 배정 알림 같은 각종 알림 서비스 와 PC에서 보는 동일한 프로젝트 화면들까지 완벽하게 지원하고 있어 편리합니다.
마치며...
심플하고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업무관리에 효율성까지 갖추고, 모바일 앱에서도 Pc와 완벽한 호환을 이루는 업무관리 협업툴 플로우(Flow)로 여러 사람들과 원활한 업무진행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