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생활&제품

무회전 플랫형이라 편한 쿠쿠 소형 전자레인지로 간편 요리 추천

사춘기에 접어드는 아들은 돌아서면 배가 고프다고 식사에 간식까지 먹이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워낙 많이 먹으니 피자나 핫도그 등으로 간식을 대신하는 경우가 많은데 가볍게 데워 먹을 수 있게 해주는 전자레인지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 사용하던 소형 전자레인지가 오래돼서 그런지 버튼 몇 개가 고장나 , 요즘 많이 사용하는 무회전 방식의 플랫형 전자레인지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쿠쿠 CMW-DF2010DB 블랙 모델인데요, 회전판이 없어 냉동 피자 한 판도 들어갈 정도로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고, 편리한 자동 요리 기능과 청소하기도 편리한 제품이라 한두 번 사용해 보는 것으로 충분히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 깔끔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버튼 구성!

최근 인덕션도 쿠쿠 제품으로 교체하여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서인지, 이번 전자레인지 역시 기대하는 마음으로 사용해 봤습니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컬러이며 제 선택은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블랙 컬러였습니다.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신제품이라 그런지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설명서는 보통 잘 보지 않으시지만 회전형 제품 사용하다가 플랫 전자레인지로 바꾸셨다면, 기본적인 조작법이나 조리 방법 정도는 읽어보는 것이 더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별히 설치 과정이 필요치 않고 전원만 연결하면 되는 제품이라 주방 한편에 빈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위치시켰습니다.

전체적인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가 인상적인데요, 전면에는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투시창 부분과 우측에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간과 모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는 강약 조절 및 5개의 버튼과 다이얼이 위치해 있으며, 버튼 방식이라 직관적이고 조작 방식도 쉽게 되어있습니다.

 

# 넓은 공간 활용

내부 공간은 20L로 전에 사용하던 제품보다는 좁지만, 회전 방식이 아니어서 오히려 더 넓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회전식에서 볼 수 있었던 원형 유리판이 없다는 게 조금 색다르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무회전 전자레인지의 플랫 타입이라 내부 바닥 전체에서 고주파가 배출되어, 사각지대 없이 골고루 균일하게 열을 전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어요.

회전 타입에 비해 버려지는 공간이 없으니, 대형 식기뿐 아니라 웬만한 피자 한 판도 들어가는 넉넉한 공간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5단계 고주파 강약 조절

최대 70W의 출력을 가진 쿠쿠 전자레인지 CMW-DF2010DB는 겉과 속을 빠르고 골고루 익히는 5단계 고주파 강약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바닥의 세라믹 플레이트 전체에서 전자파를 균일하게 발생하여 본래의 맛과 영향을 골고루 유지하면서 익혀주며, 강약 조절 버튼을 눌러 멜팅(10%), 보온(30%), 약(50%), 중(80%), 강(100%)의 5단계로 요리에 따라 조리가 가능합니다.

# 무게에 따른 해동 기능

해동 기능의 경우 무게와 시간에 따라 기능을 제공하는데, 무게의 경우 Def1, 시간 기준일 경우 Def2로 표시되며 중량은 100g ~ 2,000g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고기, 닭, 생선, 냉동식품 등 무게에 따라 해동이 가능하여 최적의 해동/맞춤 요리가 가능하고, 영양소 손실도 줄일 수 있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작동 방법도 매우 간편했는데요, 해동 버튼을 누른 후 다이얼을 돌려 무게나 시간을 맞춘 후 시작 버튼만 눌러주면 해동 기능이 작동합니다.

# 8가지 자동 요리 기능

쿠쿠 CMW-DF2010DB는 8가지의 자동 요리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많이 요리하는 기능 위주로 되어 있었는데, 간편한 다이얼 조작으로 자동 요리 프로그램을 작동할 수 있습니다.

다이얼을 돌려 A1 - A8까지 자동 요리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냉동밥/냉동식품/피자,치킨/달걀찜/파스타/감자삶기/죽,카레/우유까지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요.

자세한 시간 및 중량에 따른 정보는 사용 설명서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냉동밥이나 냉동식품, 우유 등을 주로 사용하는데 다 익었는지 열어서 확인할 필요 없이 한 번에 바로 조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직접 냉동 피자를 자동 요리 프로그램에 맞게 조리해 봤습니다.

냉동식품 A-3로 선택한 후 사이즈에 따른 수치도 350으로 다이얼을 돌려 정한 후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듯이 다이얼 조작도 간편하고, 중앙에서부터 테두리까지 온도를 측정해 보니 편차율이 10% 이내로 고르게 잘 익혀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자와 함께 마실 우유는 A-8로 선택하고 다이얼을 돌려 중량도 맞춘 후 조리하였습니다. 적당히 알맞은 온도로 잘 데워졌네요.

# 청소도 간편하게

요리 후에 청결을 위해 청소는 필수죠! 기존 회전식의 경우는 두껍고 무거운 유리와 아래 원형 로러 같은 부품을 꺼내서 닦아줘야 하는데 별것 아니긴 하지만 굉장히 귀찮은 일이긴 하잖아요.

하지만, 쿠쿠 CMW-DF2010DB의 경우는 그런 부속품이 없어 행주로 한번 쓱 닦아내기만 하면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합니다.

또, 측면이나 상단은 오염이나 변색을 방지하기 위해 그레이 코팅이 적용되어 있어, 더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쿠쿠 전자레인지 추천 모델인 CMW-DF2010DB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블랙 컬러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플랫 방식으로 조리 시 전체를 골고루 익혀준다는 점도 좋았고, 자동 요리 기능이나 청소가 간편하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쿠쿠의 주방 가전이 집에 하나씩 늘어가면서 요리하는 즐거움도 하나씩 쌓여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 집처럼 돌아서면 배고파하는 사춘기 초등학생 아이가 있다면 더욱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집들이나 신혼부부, 부모님 선물로도 좋은 제품이니 소개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구입하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