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Tip

[블로그 TIP] 내 블로그를 줌닷컴 (ZUM)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




줌(ZUM)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 사이트 등록하고 방문자 늘려보자!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사이트에 내 블로그 검색등록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잘 알고 계실 텐데요 아직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름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는 줌(ZUM)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 사이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점유율은 낮지만 이 검색엔진을 통해서 몇 명이라도 들어온다면 굳이 마다할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우선 www.zum.com으로 접속하고,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려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줌(ZUM) 고객센터에서 "사이트 검색 등록" 을 클릭합니다.


줌(ZUM) 검색등록 페이지에서 "신규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수정, 삭제도 가능합니다.

사이트 등록은 최대 5일 정도 소요되고 처리결과는 이메일로 알려주니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을 등록해주세요. 사이트 등록에 필요한 이메일, 사이트주소(블로그 주소), 사이트 명, 사이트 소개, 등록 사유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수집동의에 체크하신 후 "신청하기" 버튼으로 검색등록 신청합니다.

등록 후 몇 시간 내로 사이트 등록신청 접수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메일은 등록이 완료됐다는 건 아니고 신청접수가 완료되었다는 이메일이니 참조하세요)

등록이 완료되면 검색 등록한 사이트 명으로 줌(ZUM)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잘 나오는지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