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ld

'빅리그 최초 해트트릭' 손흥민 "오랜만에 골터져 홀가분하다"

"오랜만에 골이 터져 홀가분하다."

한국인 최초로 유럽 빅리그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손흥민(21·레버쿠젠)이 마음의 짐을 덜었다. 9일(한국시각) 독일 레버쿠젠 바이아레나에서 열린 친정팀 함부르크SV와의 분데스리가 12라운드 홈경기에서 3골-1도움을 기록하며 레버쿠젠의 5대3 대승을 이끈 손흥민은 스위스(15일·서울)-러시아(19일·UAE 두바이)와의 친선경기 2연전을 위해 11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밝은 표정으로 인터뷰에 임한 손흥민은 "오랜만에 골이 터져 홀가분하다. 친정팀을 상대로 많은 골을 넣어 미안한 마음이 있다"고 밝혔다.

손흥민은 경기 시작 9분만에 친정팀에 비수를 꽂았다.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날카로운 왼발 슈팅으로 해트트릭의 서막을 열었다. 8분 뒤에도 단독 드리블 돌파후 왼발 슈팅으로 한 골을 추가한 그는 후반 10분 감각적인 오른발 감아차기로 해트트릭을 완성했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전설' 차범근 SBS 해설위원도 기록하지 못한 한국인 최초의 유럽 빅리그 해트트릭이었다.

개막후 득점포가 요원하며 마음고생을 했을 터이지만 손흥민은 의외로 담담했다. "개인적으로 부담감이 없지 않았지만 편안하게 경기를 즐기려고 노력했다. 주변에서 골을 못넣으니 그렇게 본 것 같다. 부담 갖고 경기 나가지만 골을 많이 넣었으니 앞으로 편안하게 경기하려 한다."

손흥민은 함부르크전을 앞두고 눈을 감고 두 손을 모았다. 간절히 기도하는 모습이었다. 기도가 통했던 것일까. 손흥민은 자신의 해트트릭을 '운'으로 돌리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 그는 '경기 전 좋은 느낌을 받았냐'는 질문에 "어떻게 하다 보니 운이 좋게 들어갔다. 그날 골이 보면 운이 좋았다. 안들어간게 한 번에 들어가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제 손흥민의 시선은 스위스-러시아전에 향해있다. '절친'인 김신욱(울산)과의 재회가 기다리고 있어 이번 대표팀 합류가 더욱 반갑다. 손흥민은 "신욱이형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고 K-리그 득점 1위다. 대표팀에 온 만큼 K-리그에서처럼 많은 골을 넣었으면 좋겠다"며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유럽의 강호인 스위스(FIFA 랭킹 7위)와 러시아(19위)를 상대하는 소감에 대해서는 "두 팀 모두 유럽에서 강한 팀들이기 때문에 우리가 어느정도 실력을 갖춘 팀인지 실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강한 기대를 드러냈다.


인천공항=하성룡 기자 jackiechan@sportschosun.com

출처: 스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