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사용자경험(UX), 라이프스타일, 지출관리까지 새로워지고, 업그레이드된 삼성페이(Samsung Pay)

   

삼성페이(Samsung Pay)가 또 업그레이드됐네요. 삼성전자에서 심혈을 기울여서 서비스하는 것이니 업그레이드도 자주 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여기 저기 있던 서비스들을 한곳에 모아 접근성을 높였고, 기존의 결제기능 외에 지출관리가 가능한 "페이플래너" 와 패션·뷰티·라이프 분야 콘텐츠를 볼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바뀐 삼성페이(Samsung Pay)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및 서비스에 관해서 소개 합니다.

   

   

"삼성페이(Samsung Pay) 최신버전 업그레이드 방법"

   

삼성페이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삼성페이를 실행한 후에 우측 상단에 "더보기" 메뉴를 터치하여 "설정"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메뉴 맨 아래 "Samsung Pay 정보"를 눌러 "업데이트" 버튼을 터치합니다.

   

   


간략한 새로운 업데이트 내용이 소개되며 "업데이트"를 터치하고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을 터치하여 삼성페이(Samsung Pay)를 실행합니다.

   

   

   

"삼성페이(Samsung Pay) 기능 소개"

   

삼성페이를 실행하면 기존 결제 카드가 나타나는데 아래로 드래그하면 전체 서비스를 볼 수 있고, 위로 드래그하면 결제나 멤버십 서비스 실행이 가능합니다.

   

   

카드·계좌 및 멤버십 버튼을 터치하여 각각 서비스 실행이 가능한데 이 부분은 업그레이드 전과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교통카드 버튼은 사용 중인 티머니 나 캐시비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플래너"는 이번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로 월 예산 대비 총 사용금액과 카드별 사용금액을 그래프로 보여주고, 월별·카드별 지출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 유형을 계획,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페이플래너" 버튼을 터치하여 실행하면 사용 내용 및 단골상점, 유형별 지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는 대표적인 패션·뷰티·라이프 분야 매거진을 한곳에 모아 최신 트렌트다 신상품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향후 즉시 구매할 수 있도록 결제 기능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이벤트/쿠폰함, 공지사항 서비스도 기존과 같이 제공되고 있으며, 각각의 버튼을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