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용량줄이기가 가능한 프로그램은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급할 때 사진 품질을 최소화하고 이미지의 용량을 인터넷으로 쉽게 줄일 수 있다면 어떨까요?
흔한 일은 아닐 수 있지만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기능일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네이버 블로그에 대문 사진을 등록할 때 용량 제한이 있는데, 이때 이 기능을 이용하면 품질은 살리면서 용량은 확 줄일 수 있습니다.
사진용량줄이기 인터넷만 되면 언제 어디서나 아주 쉬워요!
사진용량줄이기를 위해 해당 웹사이트(https://compressor.io)에 접속합니다. compressor.io는 최대 90%까지 이미지를 압축하여 용량을 줄여주는데, 품질은 최대한 유지시켜 줍니다.
지원되는 파일 포맷은 4가지 이며, JPEG / PNG / GIF / SVG 를 지원합니다. 메인 화면에 카멜레온 샘플 이미지를 통해서 오리지널 이미지와 압축 후 이미지를 비교할 수 있도록 바를 옮기면서 확인해볼 수 있는데 육안으로는 차이를 못느끼겠네요. 직접 한번 해보세요.
압축하여 용량을 줄일 원본 사진의 용량은 7.38MB이며, compressor.io에서 지원하는 최대 크기는 10MB입니다. 10MB가 넘지 않기 때문에 압축을 시도해보겠습니다.
[ TRY IT ! ] 버튼을 눌러 사진용량줄이기를 직접 해보겠습니다. [SELECT FILE]을 눌러 사진을 선택하거나 Drag and Drop으로 사진을 던져 넣습니다.
파일이 들어가면 즉시로 압축이 진행되고 잠시후에 압축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Before & After로 압축되어 줄어든 용량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가 테스트로 사용한 파일은 7MB 대였는데, 2.45MB로 68% 용량이 줄었습니다.
마치며...
이미지 품질은 최대한 살리면서 용량을 확 줄이고 싶은 분이라면 인터넷을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compressor.io 사진용량줄이기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