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웨어러블기기

삼성 갤럭시 기어S2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더 편리하게

2015년에 출시된 이후로 줄곧 사용 중인 삼성 갤럭시 기어S2가 3년이 지난 지금에도 업데이트가 되고 있고,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로 더 편리해졌습니다.



업데이트 후 눈에 띄게 변경된 부분은 UX(User Experience)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앱을 쉽게 접근하기 위한 앱 바로 가기 위젯은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최근 사용한 앱이 자동으로 반영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처럼 위에서 아래로 퀵 패널을 내려 화면 밝기, 음량, 비행기 모드, 절전 모드 등 빠른 설정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어S2의 헬스 기능도 더 강화되었습니다. 걸음수 나 심박 수 등이 좀 더 직관적으로, 한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제가 가장 맘에 들어 하는 기능인데요, 장시간 움직이지 않으면 스트레칭할 수 있도록 알려주고 스트레칭 카운트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니 좋습니다.


건강과 관련된 기능은 더 강화되었는데요, 날씨 정보는 한층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미세먼지 농도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어S2로 기어 VR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과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넘길 수 있는 PPT 컨트롤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각각 Galaxy Apps에서 "기어 VR 컨트롤러"와 "PPT 컨트롤러"를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출시된지 오래된 기기이지만 사용자 편의를 위한 이런 대규모 업데이트는 정말 반길 만합니다. 삼성 갤럭시 기어S2 사용자라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더 편리하고 스마트한 기능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