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IT&전자제품

삼성 갤럭시 핏3 피트니스 스마트 밴드 공개, Galaxy Fit3 가격 및 출시일은

드디어 전작 출시 이후 3년여 만에 삼성전자의 신제품 삼성 갤럭시 핏3가 공개되었습니다. 2024년 2월 23일 유럽을 시작으로 순차 출시된 Galaxy Fit3는 더욱 커진 디스플레이, 향상된 건강 관리 기능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선보입니다.

1. 2배 가까이 커진 화면

이번 신제품 갤럭시 핏3 스마트 밴드는 전작인 핏2의 1.1인치 화면에서 약 45% 커진 1.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워치와 비교해도 차이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의 넓은 화면을 가지고 있어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는 정보가 더욱 많이 진 점이 좋아 보입니다.

프레임은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하여 내구성을 강화하였으며, 워치 밴드 역시 새롭게 적용된 원클릭 밴드 스타일로 교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2. 운동 및 안전 기능 강화

 

얇고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갤럭시 핏3는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및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선 100종류 이상의 운동 기록과 수면, 스트레스 수준 등을 모니터링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자신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형 삼성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3는 시리즈 최초로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지원합니다.

낙상이 감지될 경우 긴급 번호로 전화를 걸어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며, 긴급 SOS 기능은 위급 상황에서 측면 버튼을 5번 연속 누르면 SOS 메시지를 발송하도록 하여 응급 상황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스마트폰 연결 편의성 향상

 

운동 및 안전 기능 외에도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손목에 바로 스마트폰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 리모컨 기능이 추가되고, 미디어 컨트롤러 기능으로 스마트폰에 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 수면모드나 방해금지 모드 설정 및 내 폰 찾기 기능도 적용됩니다.

갤럭시 핏3는 그레이, 실버, 핑크 골드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5ATM 등급의 방수와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하고, 한 번 완충으로 최대 13일 동안 추가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넉넉한 배터리 타임을 제공합니다.

4.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은

현재 삼성 스마트밴드 갤럭시 핏3는 인도 시장에서 공식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4999루피(약 8만 원)이며 은행 카드 프로모션을 이용할 경우 500루피(8천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국내 출시 날짜와 가격은 아직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으니 10만 원이 넘지 않는 비슷한 선에서 가격대가 책정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