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카메라&영상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A7M3에 사용할 카메라 삼각대 QZSD-Q666

야경 또는 빛의 궤적을 촬영한다거나, 여행에서 가족이 모두 함께 하는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 삼각대는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가 아닌 이상 쉽사리 들고 다니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오늘 알아볼 제품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높으며 다양한 기능을 가진, 가성비 최고의 카메라 삼각대 QZSD-Q666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 좋은 미러리스 삼각대 QZSD-Q666

유명 회사인 맨***사의 고급 제품을 15년 정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문제없이 사용할 정도로 성능은 좋지만, 크기나 무게가 부담스럽다는 문제 때문에 외부에서 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알게 된 제품이 바로 QZSD-Q666입니다.


휴대성과 다양한 촬영 환경에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기능성을 가진 제품인데요, 구성품을 먼저 살펴보면 본체, 6각 렌치,전용 가방, 헤드 보호 파우치, 허리 가방, 보증 카드 정도입니다. 


마그네슘 알로이 소재로 제작되어 가볍고 튼튼함을 가졌습니다. 최대로 펼쳤을 때 길이는 1,545mm이며, 접었을 때는 길이가 350mm까지 줄어 휴대하기에 아주 용이합니다. 


카메라 삼각대 전체 무게는 1,520g이며, Tripod만의 무게가 1,160g이고, Ball Head는 360g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15인치 노트북 정도의 무게이기 때문에, 휴대하기에도 부담 없는 무게입니다. 


360도 회전 유체 헤드 방식의 볼 헤드를 사용하는데요, 자사의 QZSD-02 모델이 함께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맨***사 제품과 비교돼서 그런지 좀 뻑뻑하게 느껴지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격 대비 성능은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손잡이 부분의 스티로폼 재질은 오래 사용하면 너덜너덜(?) 해질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제거하고 나도 사용상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이긴 합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 삼각대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스펙상 캐논, 니콘, 펜탁스, 올림푸스, 소니 삼각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현재 출시되는 대부분의 제품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카메라 삼각대

필자의 주 카메라는 소니 풀 프레임 미러리스 A7M3인데요, 카메라와 렌즈 무게를 합치면 1.2kg 정도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QZSD-Q666는 표준 하준은 8kg까지이며, 최대 15kg까지 하중을 견딜 수 있게 제작되어, 필자의 미러리스 카메라뿐 아니라 웬만한제품은 모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세 개의 다리는 5섹션으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슬라이딩 방식으로 길이를 정한 후 캡을 돌려 잠가 주시면 됩니다. 내부에는 Dust cap이 있어 이물질이 들어가 고장 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카메라 삼각대 이용 시 다리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2단계 각도 조절 기능을 지원하며, 튜브 락 장치를 통하여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무게에 눌려서 다리가 벌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싱글 레그 프레임을 지원하는데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세 개의 다리 중에서 하나를 분리하여 모노포드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개의 다리 중에서 골드 색상의 띠를 가진 다리 하나를 분리하고, 볼 헤드도 분리하여 연결하면 싱글 레그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퀵슈 플레이트를 카메라에 장착하고, 볼 헤드의 고정시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메라 삼각대 형태와 비슷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촬영뿐 아니라 forehand, Lateral Shoot 방식 촬영 모두 가능하며, Macro 촬영에도 탁월합니다. 
다리를 거꾸로 뒤집으면 매크로 촬영도 할 수 있습니다. 필자처럼 제품 사진 촬영이 많은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만한 기능입니다. 


제품 살펴보기 : http://bit.ly/2CEdqfU
할인코드 : Elec (10% DC)


마치며...

가벼운 무게와 다양한 기능성으로 전문적인 촬영을 지원하는 카메라 삼각대 QZSD-Q666는, 필자의 풀 프레임 미러리스 사진 촬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DSLR이나 미러리스 삼각대로 사용하기 좋은 QZSD-Q666 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본 리뷰는 뱅굿으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